개발 중인 게임을 끝까지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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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모앙에 계신 많은 개발자 분들이 열정적으로 의논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힘을 얻고 있습니다.


저는 올 1월부터 Godot 엔진을 사용해 게임 개발에 도전하고 있는데, 본업과는 다른 분야라 어려움도 많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코파일럿, 챗GPT 같은 좋은 도구도 있고, 공식 문서의 도움을 받으며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해 가고 있습니다.


제가 게임을 개발하게 된 아이디어는, 저희 집 코딱지가 어린이집에서 돌아와 손가락으로 놀자고 했을 때 떠올랐어요.

아마도 제로 게임을 어디서 보고 흉내낸거 같았는데, 저 역시 어릴 때 친구들과 손등을 때리면서 놀던 추억이 떠오르더라고요.

지금은 겨우 기본적인 명령을 입력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티키타카를 구현하는 과정에 주화입마 상태입니다..

이것도 AI라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컴퓨터가 알아서 패를 내고, 적당히 지고, 적당히 이기도록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


매일 밤 코딱지를 재운 후에 한두 시간은 할애해서 개발하고자 하는데, 컴퓨터 앞에 앉는 것도 쉽지 않네요.


주절주절 길었습니다만, 다모앙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주화입마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적었습니다.


개발 도중에 겪은 여러 에피소드,, 예를 들어 유투브를 보고 따라 만든 "수박게임" 때문에 애드몹 계정이 영구정지 된 일이나, Godot 3.5에서 4.2로의 전환 등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

댓글 4

언젠가님의 댓글

게임에서 구현하기 가장 어려운 부분이 그 부분인 거 같습니다. 저도 취미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어떻게 난이도 조절을 해야 킹받으면서도 재밌게 오래 플레이할까? 이 고민을 가장 많이하는 거 같아요ㅎㅎ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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