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양민혁의 영입 배경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나이불패 221.♡.7.94
작성일 2024.07.26 05:30
4,386 조회
6 댓글
8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transfer-news/ange-postecoglous-words-explain-tottenham-29607484


양민혁은 현재 한국에서 가장 촉망받는 젊은 재능 중 한 명으로 1월에 토트넘에 합류할 것입니다. 그는 올해 4월에 겨우 18세가 되었지만, 두 달 전에는 제주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도움을 기록하며 강원에서 K리그 데뷔를 했습니다. 다음 경기에서는 광주를 상대로 골을 넣어 2013년 이후 K리그 최연소 득점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양민혁은 이번 시즌 강원의 모든 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해 24경기에서 7골과 3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손흥민과 마찬가지로 양은 양쪽 윙에서 모두 뛸 수 있습니다. 프로 첫 시즌 전반기에는 주로 왼쪽에서 뛰었지만, 5월 이후로는 주로 오른쪽에서 뛰고 있습니다.

그 시점 이후 대부분의 경기에서 양민혁은 풀타임으로 뛰며 어린 나이에 높은 체력과 꾸준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득점 관여 중 6개는 오른쪽에서, 4개는 왼쪽에서 나왔습니다.

토트넘의 이번 영입은 데이터에 근거한 것으로, 포스테코글루 감독 역시 자신이 몸담았던 모든 클럽에서 아시아 시장에서 재능을 찾는 것을 지지해 왔습니다. 양민혁이 아직 한국의 성인 국가대표로 데뷔하지는 않았지만, 손흥민도 이 영입에 대해 지지를 표했을 것입니다.

프리미어리그로의 이적을 앞두고 있는 U17 국가대표인 양민혁은 앞으로 1년 내에 성인 대표팀 데뷔도 할 것입니다. 현재 그는 토트넘의 아시아 투어 2차전에서 서울에서 토트넘과 맞붙을 팀 K리그의 일원으로도 소집되어 있습니다.

마케팅과 글로벌 팬층 관점에서 볼 때, 토트넘은 손흥민의 잠재적인 후계자를 확보한 것입니다. 2022년 마지막 한국 투어 동안 클럽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인구 5,100만 명 중 1,200만 명이 스퍼스 팬이라고 밝히면서, 한국 시장은 북런던 클럽에게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이후로 손흥민은 408경기에서 162골과 84도움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쳤지만, 이달 초 32세가 된 그는 무한정 뛰지 못할 것입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나이의 절반도 안 되는 양민혁이 그들의 주장이 부츠를 벗는 날 그의 유산을 이어갈 재능을 갖춘 선수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양민혁의 영입은 지난 시즌 토트넘 유소년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포스테코글루가 풋볼런던에 말했던 것을 되새기게 합니다.

“우리 아카데미에는 할 일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스퍼스 아카데미 디렉터] 사이먼 데이비스는 그 부분에 많은 강조와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다른 톱 클럽들이 가지고 있는 생산 라인은 우리에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현재도 1군 팀을 위해 젊은 선수들에게 투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축구 클럽에게는 그것이 분명히 나아갈 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저의 역할은 여전히 1군 팀과 그 팀을 구축하는 것에 많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면서도 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해서는 그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나이의 선수들이 함께 성장하면서 팀도 함께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주변에 좋은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1군 레벨에서 하고 있는 일입니다. 아카데미 레벨에서는 여전히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사이먼 같은 훌륭한 사람이 있고, 그는 최고의 아카데미들에서 일해봤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좋은 코치들도 지금 있습니다. 올해는 나아졌지만, 젊은 선수들의 생산 라인 측면에서는 여전히 다른 클럽들에 비해 많이 뒤처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이어 “제가 들어오기 전에 이미 어떤 과정이 진행되고 있었고, 그 중 일부는 우리가 사용하는 방법론에 관한 것입니다. 하지만 기회의 문제도 있습니다. 젊은 선수들이 여기에서 기회를 얻지 못할 것이라고 느낀다면 우리는 최고의 선수들을 얻지 못하거나, 최고의 선수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역할은 우리가 가진 좋은 선수들이 기회를 얻도록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전 세계뿐만 아니라 전국의 다른 좋은 젊은 선수들이 이 클럽을 재능이 있다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클럽으로 인식하게 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손흥민으로 인한 구단의 수익이 꽤나 짭짤했던 모양입니다.

미래의 손흥민 키즈도 좋지만, 재계약이나 좀 해주지… 하는 아쉬움도 좀 들지만요...


포감독이 젊고 유망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겠다고 이야기를 하고는 있는데 지난 시즌 운용을 봤을때는 크게 신뢰가 가는 발언이라고 느껴지지는 않네요…


그래도 양민혁에게 좋은 도전의 기회가 되고 크게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6 / 1 페이지

김메달리스트님의 댓글

작성자 김메달리스트 (49.♡.89.23)
작성일 07.26 07:11
밑줄은 '토트넘의 이번 영입은 데이터에 근거한 것'에 쳐주세요
1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미피키티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미피키티 (122.♡.20.19)
작성일 07.26 07:32
손흥민과 같이 투톱을 뛰는 상상을 해봅니다. ㅎㅎㅎ.
토트넘은 계속 한국 선수 영입해서 11명 모두 한국인으로 뛰는 망상까지 해봅니다. ㅋㅋㅋ.

meteoros님의 댓글

작성자 meteoros (175.♡.11.180)
작성일 07.26 07:32
토트넘은 푼돈(?)으로 어린 아시아 유망주를 보유하게 되면 홈그론으로 여유 챙기고 아시아 마케팅되고.... 일석 이조입니다.  혹시라도 진짜 잘되면 이적료 대박이고... 남는 것 천지인 장사입니다. 
기회는 잡았으니 양선수 훨훨 날아오르길.....
5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쏘냐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쏘냐 (106.♡.196.76)
작성일 07.26 08:22
한국인구 5100만중 1200만명은 토트넘보다는 손흥민 팬이라고 생각합니다

96230991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96230991 (112.♡.226.2)
작성일 07.28 11:48
@쏘냐님에게 답글 제가 하이라이트로 경기 감상하고, 티 한 장 못 사주는 팬입니다  뿌듯  ㅋㅎ

농약벌컥벌컥님의 댓글

작성자 농약벌컥벌컥 (211.♡.184.190)
작성일 07.26 10:35
국내 탑유망주중한명인데 기회가왔으니 잘잡았으면좋겠네요  프런트나 코치진들이 당장 성적때문에 발등에 불이떨어진셈인데 얼마나 기회를 줄까싶지만 ;;;;; 그래도 팀에 레전드 흥민이가 있으니까 여건은 더할나위없이 좋은편이죠
글쓰기

설문조사

결과보기

중고 장터 임시 운영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