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티몬·위메프 미정산액 더 늘어나나…"최악 1조원 넘을 수도"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29 15:43
본문
티몬·위메프가 앞으로 판매자(셀러)들에게 돌려줘야 할 정산액이 얼마나 불어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들 플랫폼에서 판매자들이 이탈해 상품거래가 사실상 중단됐기 때문이다. 최악의 시나리오에선 미정산금 규모가 최대 1조원 넘게 눈덩이처럼 커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정부는 29일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에서 판매자 미정산 금액을 약 2천100억원으로 추산하면서도 앞으로 정산기일이 다가오는 거래분까지 고려하면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구영배 큐텐 대표도 이날 입장문을 통해 "티몬·위메프 고객 피해 규모는 여행상품을 중심으로 500억원 내외로 추산한다"면서도 "판매자 피해 규모는 정확한 추산이 어렵지만 양사가 파트너사들과의 기존 정산 지원 시스템을 신속히 복원하지 못하면 판매자 피해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
데이터분석업체는 지난 6월 기준 위메프와 티몬 결제액을 각각 3천82억원과 8천398억원으로 추산했다.
6월 한 달간 두 회사 결제액을 합하면 1조1천480억원에 이르지만 실제 거래액은 이보다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의 경우 대폭 할인해 판매한 상품권 거래액을 제외한 월 거래액은 2천억∼3천억원 수준으로 파악됐다.
[…]
==============
난리났군요...
댓글 4
/ 1 페이지
白夜行님의 댓글
정황상 고의 부도 같습니다.
몇달간 대금 결제도 안하고 역마진 프로모션으로 신규 판매자들도 대거 들어왔다는것 같더군요.
최근 3~4달사이에 판매금액이 엄청난데 이 돈 행방을 찾아봐야죠.
몇달간 대금 결제도 안하고 역마진 프로모션으로 신규 판매자들도 대거 들어왔다는것 같더군요.
최근 3~4달사이에 판매금액이 엄청난데 이 돈 행방을 찾아봐야죠.
paranslow님의 댓글
막판에 상품권 뿌려댄거보면... 정황상 고의부도인데 돈 어디갔는지 확인해봐야할텐데 이 정부가 제대로 확인이나 할런지 모르겠네요. 먹튀가 당연하고 세금으로 막는것도 당연하다는 식으로 나갈거같아서...
그락실리우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