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수처, '쪼개기 후원 의혹' 태영호 무혐의…"공천과 무관"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30 11:44
본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쪼개기 후원금' 의혹으로 고발됐던 태영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에게 범죄 혐의가 없다는 최종 판단을 내렸다.
공수처 수사3부(박석일 부장검사)는 30일 정치자금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태 처장을 전날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고 밝혔다.
태 처장은 지방선거가 치러진 2022년 1∼12월 자신의 국회의원 지역구인 서울 강남구갑 기초의원 후보자 5명에게서 후보자 추천 대가 명목으로 '쪼개기 후원금'을 받은 의혹으로 고발됐었다.
하지만 공수처는 이들의 후원이 공천 대가라고 볼 증거가 없다고 판단했다.
의혹이 제기된 기초의원 5명 모두 참고인 조사에서 "공천과는 무관하게 태 처장의 의정활동을 응원하고 같은 지역구 정치인으로서 동참하자는 차원에서 후원한 것이다. 가족·지인도 같은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후원한 것"이라고 진술했다고 공수처는 밝혔다.
====================
아..이게 국힘애들이 말하는 선거끝나면 털어준다는 그거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댓글 10
/ 1 페이지
장군멍군님의 댓글
공수처 무혐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새로 임명된 공수처장이 어떤 X인가 찾아보니 끄덕끄덕...에효
이번에 새로 임명된 공수처장이 어떤 X인가 찾아보니 끄덕끄덕...에효
UrsaMinor님의 댓글
죄를 지어도 처벌받지 않을걸 안다면 거칠게 없죠. 무법자가 따로 있는게 아닙니다.
렌더님의 댓글
자발적으로 후원한 것"이라고 진술했다고 공수처는 밝혔다.
저쪽은 진술만 하면 걍 다 고개 끄덕끄덕 하나봐요
저쪽은 진술만 하면 걍 다 고개 끄덕끄덕 하나봐요
assak1님의 댓글
공수처가 하는 일이 뭔지 대체 어떤 성과가 나오는지 알 수 가 없는 답답한 조직이군요. 사안이 누가 봐도 뻔하고 명명백백한데도 당사자들이 부인하면 끝? 에휴 한심하기는
8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nkocuw9sk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