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올림픽 - 끝난 줄 알았는데…선수들 코로나19 감염 확산세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31 13:17
본문
2024 파리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 사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30일(현지시간) 전했다.
영국 수영 선수 애덤 피티를 필두로 여자 자유형 1,500m 메달 기대주인 호주 수영 선수 래니 폴리스터, 호주 여자 수구 선수들이 코로나19에 감염돼 경기를 기권하거나 격리됐다.
파리 올림픽은 코로나19가 팬데믹(대유행)을 마치고 앤데믹(풍토병화)에 접어든 뒤 열리는 첫 올림픽이다.
그 결과 코로나19 팬데믹 와중인 2021년에 열린 2020 도쿄 하계올림픽,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필수품이었던 마스크를 이번에는 경기장 안팎에서 전혀 볼 수 없지만, 코로나19가 스멀스멀 퍼지면서 마스크도 다시 등장하는 모양새다.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로이터 통신에 "대회 중 코로나19에 확진된 선수는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규범을 소개했다.
영국 수영대표팀은 손 위생을 강화하고 물속에서 훈련하거나 기자들과 인터뷰할 때를 제외하곤 선수들에게 마스크를 꼭 쓰도록 했다.
캐나다 의료팀도 자국 선수들에게 성공적인 코로나19 감염 예방법으로 입증된 손 씻기 등 위생 습관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
자칫 잘못하면 유행의 시작이 될수도 있겠군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4
/ 1 페이지
gift님의 댓글
주말에 극심한 몸살 증세로 병원 다녀왔는데 코로나 확산 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코로나 검사를 하는게 돈만들지 고위험군 아니면 치료약 처방도 안되니 그냥 검사하지 말고 감기약 처방 받으라더군요.
고약상자님의 댓글
대규모 확산이 발생하면, 변이가 많이 생깁니다. 그러다가 보면 위험한 변이가 발생할 확률도 같이 증가합니다. 이게 가장 큰 위협이 될 겁니다. 올 겨울에 어떤 변이가 번질 것인지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lache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