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 감독 경기후 기자회견 전문.txt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나이불패 221.♡.7.94
작성일 2024.08.01 04:25
3,601 조회
13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news/every-word-ange-postecoglou-said-29651590




-전반적으로 오늘 경기를 어떻게 보셨나요?


오늘 경기는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날씨 조건이 좋지 않았고 우리가 평소처럼 날카롭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우리가 열심히 훈련해왔기 때문에 그런 가운데서도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으며 몇 가지 좋은 플레이 장면도 나왔습니다. 경기 후반부는 매우 오픈되고 경기장이 넓게 쓰였다고 생각합니다.(간격이 벌어져 공간을 내줌.)


말씀드린 것처럼, 선수들에게는 정말 어려운 조건이었지만 그들은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플레이하려고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경기를 통해 더 나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 데얀 쿨루셉스키를 더 많이 9번 역할로 시작시켰는데, 이번 시즌에도 그 역할에서 더 자주 볼 수 있을까요?


음, 데키의 장점은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시즌에는 주로 윙에서 뛰었지만 중앙에서도 몇 경기를 뛰었고 이번 프리시즌 동안 정말 잘 해주었습니다. 리치(히샬리송)가 부상 중이라 9번 자리에 다른 선수가 없어서 데키가 그 역할을 잘 소화해 주고 있습니다.


그는 영리한 축구 선수이고 오늘도 골에 관여했으며, 그가 두세 가지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세 명의 젊은 미드필더들이 처음으로 함께 경기했는데, 어떻게 보셨나요?


네, 저는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들은 모두 매우 어린 선수들이고 처음으로 함께 경기를 한 것이라 쉽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시간 동안 잘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루카스는 육체적으로 힘들어했습니다. 미드필더에서의 역할은 매우 까다로운 포지션이라 그를 육체적으로 더 준비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가 공을 다룰 때의 퀄리티는 확실히 보여줬다고 봅니다.


아치도 역시 매우 차분하고 게임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대부분의 시간 동안 올바른 위치를 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육체적으로 더 준비시켜야 할 것 같네요. 파페의 러닝은 정말 놀라웠죠. 그는 우리 미드필드에서 기준이 될 겁니다.


그래서 그들이 매우 젊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들을 계속 밀어주고 발전시킨다면 매우 좋은 축구 선수들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전 수분을 보충하는 시간에 터치라인에서 선수들에게 강하게 얘기하시는 모습을 봤는데, 그 후로 선수들이 좀 더 활기를 띤 것 같습니다. 무슨 애기를 하셨나요?


특별한 얘기를 한 것은 없고, 더 압박을 가하라고 했습니다. 날씨가 워낙 힘들고 훈련도 많이 했기 때문에 그 순간에 뒤로 물러서지 말고 하프타임까지 더 밀어붙이라고 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체력 향상을 위해서도 중요했기 때문에 그 순간을 활용해서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려고 했습니다.



-한국의 유망주인 양민혁 선수를 영입했는데, 오늘 그를 처음으로 직접 보셨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오늘 경기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상대 팀 선수들을 특별히 보지는 않았습니다. 양민혁이 1월에 합류하면 그때는 충분히 볼 시간이 있겠지요.


중요한 것은 그가 우리와의 계약이 발표된 이후로 한국에서 소속 클럽에 집중하고 시즌을 잘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그는 지금까지 훌륭한 시즌을 보냈고, 우리 팀에 합류하면 그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기회를 줄 것이며 우리가 그 과정을 도울 것입니다.



-경기 후반부에 팀이 좀 넓어졌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지난 시즌에도 보였던 문제였습니다. 이번 시즌을 대비해 어떻게 준비할 생각이신가요?


정규 경기에서는 11명의 교체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상황이 좀 다릅니다. 오늘은 우리 선수들이 어려운 조건 속에서 열심히 뛰었고, 이상적인 준비는 아니었지만 이는 프리미어 리그 시즌을 준비하기 위한 과정의 일부입니다.



-팀 K리그의 경기력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좋은 경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전에서는 우리에게도 어려운 상대였지만, 후반전에서는 새로운 선수들이 들어오면서 우리의 피로한 선수들보다 더 싱싱해 보였습니다.


이런 친선 경기는 우리에게 체력을 키우고 우리가 원하는 축구 스타일을 계속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연습이 됩니다. 오늘 전반전과 후반전의 두 팀 모두 우리에게 좋은 도전을 주었고, 우리 선수들이 밀어붙이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관중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6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와서 훌륭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우리가 도착한 순간부터 사람들이 우리를 매우 기대하고 있었기에 우리가 좋은 경기를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양 팀 모두 몇 가지 멋진 골들을 넣었고 사람들은 즐거운 밤을 보냈을 거라 확신합니다.






댓글 2 / 1 페이지

네모아범님의 댓글

작성자 네모아범 (218.♡.35.6)
작성일 08.01 06:26
깔끔한 인터뷰네요..

곡마단곰탱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곡마단곰탱이 (14.♡.2.77)
작성일 08.01 07:00
사나이불패님의 정성이 담긴 글들 참 고맙습니다.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