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도 AI이미지 생성기를 일반 공개했군요 그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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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8.16 12:39
본문
-
08:50
댓글 20
/ 1 페이지
Winnipeg님의 댓글의 댓글
@렌더님에게 답글
이것도 ai이미지예요?! 사람 같은데요.... 없는 사람이에요?!?!?
렌더님의 댓글의 댓글
@Winnipeg님에게 답글
ai 로 생성한 거 맞아요.. 뭘로 학습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자기들은 양질의 데이터로 학습했다는걸 강조하는 것 같더군요
CaTo님의 댓글의 댓글
@렌더님에게 답글
목에 걸린게...이... 뭔가 이상한걸 학습했나...봅니다
Badger님의 댓글
스카이넷이 가장 어려워했을 것은 인류와의 전쟁이 아니라 터미네이터 손가락 조형이었던 것입니다?
렌더님의 댓글의 댓글
@luqu님에게 답글
그러게요 구글정도면 학습 데이터가 부족할거 같진 않은데 왠지 모르겠어요
슈메르님의 댓글의 댓글
@luqu님에게 답글
물리적인 관계를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갯수도 그렇고요. 그게 지금 연구 토픽 핫한 분야중 하나일거에요.
원하는 프롬프트에 딱 맞는 이미지 생성이 쉽지 않은가 봅니다.
원하는 프롬프트에 딱 맞는 이미지 생성이 쉽지 않은가 봅니다.
luqu님의 댓글의 댓글
@슈메르님에게 답글
정작 사람 표현할 때 눈코입귀 위치는 매우 정확하게 하잖아요? 몸통이나 팔다리 위치도 거의 틀리는 걸 본적이 없는데. 손만 헤매는 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mtrz님의 댓글의 댓글
@luqu님에게 답글
손가락이 꼭 다섯개여야 하는 것이 납득이 안 되는 것 아닐까요?
여러 개면 더 편리하고 좋잖아. 이러면서 말입니다. ㄷㄷㄷ
여러 개면 더 편리하고 좋잖아. 이러면서 말입니다. ㄷㄷㄷ
슈메르님의 댓글의 댓글
@luqu님에게 답글
본문의 예시도 보면 엄지를 어디에 붙이는 문제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좌우 구분이 없으니...
그리고 손은 눈코입에 비하면 너무 변형가능??(deformable)한 물체 입니다.
어느 시각에 보냐에 따라서 가려지는 영역(occlusion)도 너무 많이 발생하고요.
그리고 손은 눈코입에 비하면 너무 변형가능??(deformable)한 물체 입니다.
어느 시각에 보냐에 따라서 가려지는 영역(occlusion)도 너무 많이 발생하고요.
luqu님의 댓글의 댓글
@슈메르님에게 답글
손이 엄지만 명확한 게 아니라 검지 중지 약지 소지가 다 다르게 생겨서 명확한데 엄지가 없다고 좌우구분이 안된다는 게 좀 납득은 안됩니다. 검지랑 소지를 혼동한다는 얘기가 돼서. 게다가 프롬프트에 좌우구분이 안적혀 있다고는 해도 보통 알아서(?) 하지 않나요? 사람 눈코입도 상하구분이 명확한 건데 이거 지정 안해줬다고 이걸 뒤집어서 그리는 경우는 못본 거 같거든요.
슈메르님의 댓글의 댓글
@luqu님에게 답글
음.. 좀 늦었지만 자세하게 작성해볼께요.
본문의 그림을 보면 어느쪽에 엄지를 붙여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정도입니다.
얘기하신데로 검지 중지 약지 소지가 다 조금씩 이상합니다.
보통 가장 긴 손가락을 중지라고 하였을때 꺾인 각도를 보면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얼굴에는 대체로 두 눈 코 입이 대략적으로 비슷한 위치에 있고, 이게 사람이라는 것을 특정하는 중요한 요인중하나이지만,
손은 워낙 다양하게 보여질수 있고, 지금 현재 인공지능에서 학습하는 것은 손가락은 5개이고,
해부학적으로 이렇게 구성될 수 밖에 없다라고 공부하지 못합니다.
다만 텍스트로는 이걸 알고 있고, 손가락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하면 잘 할 겁니다.
하지만 이게 어떻게 사진과 연관되는지는 워낙 다양한 손가락 모양이 있는 데이터 들이라 어떤 정규화된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오류가 생깁니다.
그래서 현재 예를 들어 입은 무조건 코 밑에 있어야돼를 학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주제로 하는 연구 토픽이 있습니다.
본문의 그림을 보면 어느쪽에 엄지를 붙여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정도입니다.
얘기하신데로 검지 중지 약지 소지가 다 조금씩 이상합니다.
보통 가장 긴 손가락을 중지라고 하였을때 꺾인 각도를 보면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얼굴에는 대체로 두 눈 코 입이 대략적으로 비슷한 위치에 있고, 이게 사람이라는 것을 특정하는 중요한 요인중하나이지만,
손은 워낙 다양하게 보여질수 있고, 지금 현재 인공지능에서 학습하는 것은 손가락은 5개이고,
해부학적으로 이렇게 구성될 수 밖에 없다라고 공부하지 못합니다.
다만 텍스트로는 이걸 알고 있고, 손가락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하면 잘 할 겁니다.
하지만 이게 어떻게 사진과 연관되는지는 워낙 다양한 손가락 모양이 있는 데이터 들이라 어떤 정규화된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오류가 생깁니다.
그래서 현재 예를 들어 입은 무조건 코 밑에 있어야돼를 학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주제로 하는 연구 토픽이 있습니다.
luqu님의 댓글의 댓글
@슈메르님에게 답글
말씀대로 손이 얼굴보다 훨씬 다양한 형태로 보일 수 있다는데는 동의합니다만
손 역시 가장 전형적인 형태라면 본문 사진처럼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은 완전 펼친 손일 거 같은데요.
이 모양은 눈 밑에 코가 있다 수준으로 구분하기 쉽고 정규화된 형태잖아요.
엄지 옆에 검지가 있고 검지 옆에 중지가 있고 약지, 소지가 있다는 게 명확하니까요.
근데 이런 가장 기본적인 손 모양 학습이 아직 안되있다는 게 좀 의아합니다.
차라리 구부러진 손이나 가볍게 쥔 손모양이라면 그러려니 하겠어요.
손 역시 가장 전형적인 형태라면 본문 사진처럼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은 완전 펼친 손일 거 같은데요.
이 모양은 눈 밑에 코가 있다 수준으로 구분하기 쉽고 정규화된 형태잖아요.
엄지 옆에 검지가 있고 검지 옆에 중지가 있고 약지, 소지가 있다는 게 명확하니까요.
근데 이런 가장 기본적인 손 모양 학습이 아직 안되있다는 게 좀 의아합니다.
차라리 구부러진 손이나 가볍게 쥔 손모양이라면 그러려니 하겠어요.
렌더님의 댓글의 댓글
버미파더님의 댓글
사진으로 학습을 할텐데 사진마다 손가락은 보이는 형상과 갯수가 항상 변하니 학습이 안되었던 거 아닐까요?
예전 기억에 손만 따로 붙여주거나 했었던 거 같네요. ㅋ
예전 기억에 손만 따로 붙여주거나 했었던 거 같네요. ㅋ
우주난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