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의 비상(飛翔), '블루 아카이브'.gisa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니파 59.♡.42.240
작성일 2024.08.19 09:24
527 조회
1 추천
글쓰기

본문

넥슨게임즈의 본격적인 비상(飛翔)이 시작됐다. 간판게임 '블루 아카이브' 뿐만 아니라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글로벌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브컬처 RPG '블루 아카이브'와 차세대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를 필두로 아시아부터 서구권 지역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게이머의 시선을 장악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에서 게임 흥행은 물론, IP 확장 측면에서도 최정상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지난달 23일 3.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된 지 하루만에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이후 5일 동안 최고 매출 순위 3위권을 유지하면서 29일에 다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역대급 흥행 성적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패스 캐릭터가 현지 유저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은 덕분이다. ‘페스(페스티벌) 캐릭터’는 서비스 N주년 또는 N.5주년특별 업데이트 기간 동안에만 수집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이다. 해당 업데이트를 놓치면 6개월을 기다려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캐릭터로 인식되고 있다.

지난 7월 21일 진행된 3.5 주년 특집 일본 생방송에서 한정 페스 캐릭터 '시로코*테러'와 '호시노(무장)' 출시 등 업데이트의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자, 최고 시청자 수가 약 13만 명까지 치솟으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후 일본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서 '블루아카'가 1위를 기록했고, '시로코테러' 및 '무장호시노' 등도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서브컬처의 본고장인 일본에서도 통할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된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해부터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며, 주요 대형 업데이트마다 최상위 수준의 성과를 만들어 냈다. 지난해 1월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일본 서비스 최초로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최고 매출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총 네 차례나 1위에 올랐다.

‘블루 아카이브’는 게임 흥행을 넘어 ‘초대형 IP’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생산되는 2차 창작이 가장 활발한 IP로, TV 애니메이션부터 코믹스, OST에 이르기까지 미디어 믹스도 활발히 전개하며 팬층을 넓혀가고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11일 개최된 일본 ‘코믹 마켓 104’에서 ‘블루 아카이브’ IP로 참가한 서클 수가 1,922개를 기록해 2회 연속으로 단일 IP 기준 최다 서클 수 1위를 기록했다. ‘코믹 마켓’은 세계 최대 규모의 동인 창작 행사로, 같은 IP의 팬들이 모여 2차 창작을 위한 ‘서클’을 결성해 코믹 마켓 부스 참가 신청을 하는 방식이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는 이번 코믹 마켓에 공식 참가해 ‘해변의 여름 축제’ 콘셉트의 부스를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캐릭터 등신대가 전시된 포토존과 코스프레 행사,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3.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 행사도 진행된다. 8월부터 일본 대형 서점 체인 츠타야(TSUTAYA), 편의점 체인 로손(LAWSON) 등과의 컬레버레이션이 연이어 진행된다. 또 8월 30일에는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지역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뿐 아니라 한국과 동남아 등 아시아 주요 권역에서도 흥행 질주를 계속하고 있다.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로운 이벤트 스토리와 한정 페스 캐릭터 ‘히나(드레스)’ 공개에 힘입어 지난달 31일 한국 앱스토어에서 일간 매출 순위 3위에 올랐고, 대만에서도 4위를 차지했다.

넥슨게임즈의 비상(飛翔), '블루 아카이브'-'퍼스트 디센던트' 쌍포 앞세워 글로벌 시선 '장악' (msn.com)


/////////////////


아!루



그나저나 매출에서는 니케가 엄청나더라구요 ㄷㄷㄷ


니케도 해볼까 말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1 / 1 페이지

그림자군주님의 댓글

작성자 그림자군주 (115.♡.47.148)
작성일 08.19 10:56
저도 블아 하고 있지만 니케를 지금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거 아닙니까? ㅠㅠ
니케 클베 했다가 블아한다고 아직까지 니케를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