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펄프 휴지 쓰시는 분?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휘소 210.♡.27.154
작성일 2024.08.28 09:44
517 조회
3 추천
글쓰기

본문

"대나무를 원료로 유기용매 펄프화한 경우 평균 섬유장은 1.6 mm로 나타났으며 이는 1 mm 내의 섬유장을 형성하는 활엽수 크라프트 펄프에 비해서는 길고 2 mm 내외로 섬유장을 형성하는 침엽수 크라프트 펄프에 비해서는 짧은 수준이었다."


​집에서 - 메이저 회사 제품 - 대나무 펄프로 만든 롤휴지 쓰고 있습니다.
다뫙인은 신기한거 못참죠...
대나무가 일반 나무에 비해 성장속도도 빠르고요. 일반 펄프 대체자원으로 생각하더군요.
비싸니까 소량 사서 써보고, 나름 만족해서 계속 쓰고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대나무니까... 화장실 변기가 막힌다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고 회사 문의창구로 물어봤는데 똑같이 실험해서 만든다. 동일하게 녹는다고 하더라구요.

일반 휴지대비 좀 거친 느낌이 있긴 한데, 물에 녹는거라거나 사용하는데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가향이 되어있고, 접착방식이 100%풀이 아니라 물을 많이 섞는것 같더라구요. 한지 뜨는거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물 흡수도 많이 잘 되는것 같고... 오히려 일반 휴지보다 뽀송함이나 두께감등이 월등합니다.
휴지 사용량이 원래 3칸 쓰는걸 2칸으로 줄었어요. (비데)

단점은 가격? 일반 고급 티슈같은 부드러움은 없고 살짝 뻣뻣함이 좀 있습니다. 저는 이거 좋던데요. 모든 분들한테 좋은 점은 아닐것 같아서. 특성이 그렇다는 것은 알아두셔야...

일반 휴지 쓰던 감각으로 뭔가 쓸땐 여러장 써야 닦일 것들이 생각보다 빨리 닦입니다. 이게 장점일 수도 있지만, 습관대로 물티슈 쓱 하고 모니터 같은거 닦을때 쓰다보면 좀 건조(뻑뻑)해지는 문제가 있긴 합니다.
펄프니까 큰 문제는 없겠지만, 기분상... ㄷㄷㄷ
이런 곳은 자이쯔 렌즈스왑같은걸 쓰시고, 광학기기(?)쪽 사용은 비추드려요 ㅠㅠ

대나무 펄프가 아무래도 나무 펄프보단 두께감이 있는것 같아요. 대나무 섬유가 일반 펄프대비 좀 더 친수성이 있다고 하더군요.

댓글 3 / 1 페이지

에스까르고님의 댓글

작성자 에스까르고 (223.♡.150.32)
작성일 08.28 10:28
덕분에 찾아봤습니다.
다음에 구매할 때 한번 고려해 보려고요.
두루마리 휴지와 키친타올이요.

한곰님의 댓글

작성자 한곰 (58.♡.61.232)
작성일 08.28 10:40
형광증백제 안쓰고 먼지가 적다고 해서 쓰기 시작했는데... 좋더라구요.
그런데 브랜드마다 편차가 크고... 가격이 부담스럽습니다 ㅠㅠ

모모모님의 댓글

작성자 모모모 (203.♡.227.230)
작성일 08.29 14:59
가루날림이 덜하고 덜 찢어지고,,, 가족들이 비싸도 대나무휴지로 사달라고 합니다.
게다 제가 쓰는건 부드러운 편이라서 단점은 가격뿐... ㅋ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