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과 클리앙이 안타까운 지점이 비슷합니다
프
프리텐더 (59.♡.11.112)
2024년 10월 7일 PM 01:37 · 수정됨(11. 10. 01:25)
조회 6,464 공감 0
예를 들면,

https://damoang.net/free/1907926#c_1908006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815234?c=true#148617658
"[박제/2024-03-12 ~ 2024-09-08] 데이타탕 (helixer) - 탄핵안됩..."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142877
그 아이디가 이 아이디인데 다모앙과 클리앙 회원들이 동일하게,
누가 누구인지 모른다는 점과 누군가는 나서서 일부러 지적을 안 한다는 점이 같죠.
어쩌면 누구인지 알아도 못 본 척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고요.
댓글 (29)
-
IiStpik
24.10.07 · 118.♡.7.188
감사합니다. -
해해방두텁바위
24.10.07 · 166.♡.5.43
감사합니다. 클리앙에서 다모앙으로 넘어오며 닉을 바꾼 경우도 많다보니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한 차례 다모앙에서도 저 회원은 기록이 남은 걸로 아는데 확인을 잘 안하는 회원들이 많은 거 같더라구요. 위에 등장한 회원이 적당히 입맛에 맞는 소리 해주니 공감수 또 엄청 올라가더군요. 현 시점에 구 모공에서 활개치는 계정들이 작정하고 넘어와서 또 분탕치면 아마 굉장히 안 좋은 시나리오대로 흘러가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구 모공 어그로 계정의 도발글에 공감 박은 계정만 30개가 넘으니 최소 그 정도가 무리지어 움직인다 봐도 무방할 겁니다. -
하하늘걷기
24.10.07 · 121.♡.94.37
몰랐는데도 벌써 금투세 관련 메모가 되어 있네요.
역시 재채기와 어그로는 숨기지 못하는 법인 것 같습니다. -
소소현소담
24.10.07 · 121.♡.112.243
수고가 많으십니다. ㅎ -
기기적
24.10.07 · 211.♡.43.130
다모앙 회원과 클리앙 회원을 편가르고 이간질하려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거기에 동조하면 안 됩니다.
이간질이 성공하면 누가 웃을지 뻔하잖아요?
클리앙은 회원의 문제가 아니라 운영의 문제라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클리앙 전체를 악마화하는 의견들이 있는데 혹하더라도 휩쓸리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팟팟타이
24.10.07 · 114.♡.60.240
감사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어어머
24.10.07 · 66.♡.126.27
쌔하다 싶으면 역시네요
감사합니다 -
Bblowtorch
24.10.07 · 61.♡.125.223
"클리앙과 다모앙 구별 안되는 또는 못하는 군상들을 꼴을 보면 어이없어 짜증이 나는 다모앙 회원입니다.
거기서 적응 못해서 왔으면 다모앙에서는 잘 지낼일이지 말이야yo"
클량에서 달았던 댓글만큼이나 무례한 댓글이네요.
신고/삭제 감이라고 봅니다.
"회원의 작은 실수나 순간의 일탈에는 그리 엄격했으면서....
그리고 마구잡이로 해대는 박제짓에는 그리 방관했으면서...
정작 지들은....yo"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238743?c=true#143781738 -
설설중매
24.10.07 · 220.♡.235.240
-
설설중매
→ 설중매
24.10.07 · 220.♡.235.240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