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수도권 5억 아파트 디딤돌대출, 내달부터 5천만원 줄어든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06 17:38
본문
다음 달 2일부터 수도권 아파트를 대상으로 디딤돌대출 한도가 축소된다.
주택구입용 정책대출인 디딤돌대출 한도를 급작스럽게 줄이려다 실수요자 반발과 혼선이 이어지자, 정부는 한도 축소 대상을 좁히되 한 달간의 유예 기간을 두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6일 주택시장과 가계부채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정책대출 재원인 주택도시기금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디딤돌대출 맞춤형 관리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디딤돌대출은 연소득 6천만원 이하 무주택자가 5억원 이하의 집을 살 때 연 2∼3%대 금리로 최대 2억5천만원까지 빌려주는 대표적 서민 정책금융 상품이다. 연 소득 8천500만원 이하 신혼부부가 6억원 이하 집을 살 때는 4억원까지 대출해준다.
이번 관리 방안에 따라 수도권 아파트에 대한 '방 공제' 면제와 새 아파트 입주자들이 활용하는 잔금대출(후취담보대출)이 중단된다.
지방 아파트, 전국의 빌라 등 비(非)아파트는 기존 요건 그대로 대출받을 수 있다.
====================================
둔총주공이 언제입주지 하고 찾아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가막히게 한달이네요 'ㅁ'?
"
지난달 가계대출 증가세가 둔화한 가운데 1만2000가구에 이르는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올림픽파크포레온)의 입주일(11월27일)이 50일 앞으로 다가와 다른 시중은행에서도 대출규제 완화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
댓글 3
/ 1 페이지
bono7님의 댓글
둔촌주공 29 m2 만 디딤돌 대출 가능하고 그 이상은 해당 안되서 사실상 상관관계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을듯합니다.
유리님의 댓글
실수요자인 신규아파트랑은 구분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