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작가가 밝히는 2찍들의 정체
페이지 정보
본문
332회 다스뵈이다에 출연한 유시민 작가는 세상을 사는 두 가지 방법을 언급하고, 2찍들이 어떤 삶을 추구(?)하는지 밝히면서 이들의 정체를 간접적으로 드러냅니다. (동영상에서 유 작가의 말을 직접 들어보시려면 46:00부터 보시면 됩니다.)
https://youtu.be/K_CR7OraA-8?feature=shared
"우리가 세상을 똑바로 세우는 것도 되게 중요한 일이고, 자기가 똑바로 사는 것도 되게 중요한 일이잖아요. 저는 요즘 윤석열을 열렬히 지지하는 극우 유튜브방송의 댓글란을 보면서 굉장히 삶에 대해서 여러 가지 생각을 해요. 진짜 이렇게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알게 되구요. 그사람들이 대개 어떤 영역에서 서식하고 있는지, 그런 것도 좀 보게 돼요.
대개 우리가 하는 일이 두 가진데, 첫번째는 생존하는 거고요, 두번째는의미있게 사는 거죠. 첫번째는 아주 단순한 일이라면, 두번째는 자기를 이해하는 일이에요. 그러니까 내삶에 의미를 부여해야 하기 때문에. 첫번째를 위해서는 자격증도 따고, 뭐도 하고, 주식투자도하고, 돌아가는 시장상황도 봐야되고, 때로는 집도 사고 팔고해요, 사람들이.
두번째 거를 위해서는 책도 읽고,어디 강연도 다니고, 유튜브 방송도 보고, 봉사활동도 해보고, 누굴 또 사랑하기도 하고요.
우리가 이 두 가지를 하면서 사는데 대개 첫번째가 강한사람들이 있어요.그 사람들이 주로 윤석열을 찍었거든요. 그런분들은 생존이 최고예요. 생존말고 따른 걸 하는 사람들을 미워합니다. 소위 강남좌파를 욕하죠. "니는 비싼 집에 사는 놈이 사회정의를떠들어? 위선자 같으니라구!"
윤석열, 김건희 이런 사람들은 첫번째 일만 하는 사람들이에요. 의미를 묻지않습니다. 이 사람들을 지지하는 댓글 다는 사람들은 부동산투자, 경매, 주식투자방 주로 이런데(서) 활동해요. 그런 데 가보면 정말기기묘묘한, 세상을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구나 하는 것을 알게 돼요.
그사람들을 혐오하고 그러는게 아니고 이런사람들은 이렇게 살아가는구나, 이렇게 생각하면서, 그러고 이 사람들이 거기 와서 이런 댓글을 다는구나, 그리고 대통령부부는 그런 댓글을 보면서 위로받고, 자기의 가상현실을 구축하고, 그렇게 이해하구요. 저는 그거 볼 때, 저렇게 되지 말아야지라고 맨날 생각합니다."
Realtime님의 댓글
태어나서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들 이상을 축적하며,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의 목숨을 위협하는게 사람이겠습니까?
우리가 정규 교육 과정에서 배우고 그토록 도덕을 잊지말자고 하는 것은, 이렇게 짐승 같이 살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수천년 인류사에서 터득 했기 때문 입니다.
달리기와 도구를 만들어 쓰는 것 이상으로, 인간이 가진 최고의 능력은 공동 생활을 통해 생존률을 극도로 높이는 것 입니다.
이를 위협하는 짐승 같은 자들은 공동체에서 배제 되어야 합니다.
초보아찌님의 댓글
어찌 산소 소모하고, 독소 싸지르고 가려는지 이해가 안되요.
자신들의 삶이 그리 가치없고 저속한건가요?
민초맛치약님의 댓글
극소수 기득권 지배계급들이야 신났지, 대다수 비기득권 을인 2찍들은 치솟는 물가, 불안정해진 노동환경, 무너지는 안전의 희생자나 되었을 뿐입니다.
그래서 2찍들은 우리한테 멍청하다는 소리를 들어도 싼 것들이죠.
fsszfeaja님의 댓글
오로라님의 댓글
그래서 개인의 이기심, 탐욕보다 나라와 민족을 중요시 하는 공동체 정신이 다시 빛을 발한거고, 그게 독립운동과 민주화 학생 운동 세대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2찍 정신을 가진 자들이 미워하는거죠. 나는 먹고 살기 위해 박박 기고 머리 숙이는데, 저 놈들은 배가 불러서 데모만 하고 다닌다.. 라고..
그런데 그들도 압니다. 자기들의 삶의 방식이 추악하다는 것을요. 그래서 그걸 잊기 위해서 더더욱 2찍에 몰입하죠. 그 결과 인성이 비뚤어지고, 삶이 개차판이 되는데도 그걸 못고치는 거죠. 그래서 유시민 작가가 말한 부동산 사이트, 경매 사이트에 올인하면서 극우 유튜브의 방송에 열광하는 겁니다. 그리고 그중의 으뜸은 바로 윤석열이죠.
그래서 윤석열은 생존을 위해서 일본에 숙이고 미국에 굴종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제 세월이 바뀌어서 한국은 강대국이 되었고, 미 일에 숙이는 것이 생존에 유리한것이 아니라는 현실이 왔다는 것조차 몰라요. 그저 윗 세대들이 이래야 산다.. 라는 방식 그대로를 답습하는 거죠.
이런자들의 사고방식이 2찍 정신이고, 그들이 지난 대선에서 이긴겁니다. 그 결과 나라가 아수라장이 되고 있습니다.
가시나무님의 댓글
heltant79님의 댓글
유작가가 말하는 생존왕 2찍들이 웃긴 게, 지네들이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서로 연대하지 못하면 그 생존 조차도 못하고 도태돼요.
단아님의 댓글
96230991님의 댓글의 댓글
그리고 개척교회는 문닫았습니다
돈 좀 줬는지는 전혀 아는 바 없습니다
제가 혼잣말로 욕해줬습니다 에잇 상도덕도없는목사놈
Whinerdebriang님의 댓글
네이버에 이재명기사, 한동훈기사에만 나타나는 사람들, 그냥 단순한 2찍이 아닙니다
phillip님의 댓글
디카페인중독님의 댓글
저 정신 상태가 그리고 행동이 혐오스럽지 않다면 그것대로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국수나냉면님의 댓글
감각제로님의 댓글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사회가 정글이 되는 것 뿐이죠. 뭐 가지면 우쭐할 수 있으니까요.
deadbird0님의 댓글
실리모님의 댓글의 댓글
도시님의 댓글
- 조삼모사보다 못한 것이 현실이죠. 예를 들어 윤석열이 세금 5만원 낮춰주고 물가 폭등하고 복지 줄여서 실제로는 20만원 날라가는 거죠. 그러나 이런 걸 인지 못합니다. 눈 앞에 5만원에 목매여서...
- 교회다니면서 목사가 쓰레기인거 알지만 어떻게든 줄 하나 잡을 수 있을거라는 착각을 하면서 계속 다닙니다. 그러다가 잘못된 정보에 하나둘 머리속이 엉키죠.
그런 이기심에 빠져서 세뇌당하고 농락당하는 국민들이 많으면 복지국가가 되기도 어렵고 부정부패가 줄어들기도 어렵죠.
그래서 부패하다고 국짐당 비판당해도...그래서 뭐? 민주당도 부패한데...뭐가 더 썩었는지 알게 뭐야 어차피 세상 다 썩었는데...이런 반응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국짐당을 지지하는 서민들의 가장 큰 죄는...그들의 지지를 통해 쥔 권력과 금력으로 국짐당 및 권력자들이 극소수 겨우 생기는 진정한 진보주의 자들을 핍박하고 제거해서 부패가 더 심화되고 빈부격차가 더 커진다는 것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명박, 박근혜로 줄줄이 잘못 된 것들이 권력을 쥐어 버린 덕에 주요 언론사에서 기레기 아닌 극소수의 진성 언론인들은 퇴출당하고 생계 위협받고 변질되어 대한민국 언론 수준이 더 바닥으로 내려갔죠.
삼알배엽바척님의 댓글
그리고 전에 네카페 부동산거기 하도 말많아서 가서 관찰해봤더니 그냥 탐욕이 그득그득한
인간들이 벌이는 이기적인 말장난의 잔치, 돈안되면 우리들의 적수 돈되면 신앙의 대상 뭐 이런식이던데
유시민옹님 언급한거랑 실제 사례랑 일치하는거 같고요.
50~51분사이에 조국대표님도 등장하시네요. 굥이 자기가 한말 그대로 불법저지르고
국짐은 언제나 dog사운드 모드였고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