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미니 9대 받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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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11.29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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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1 페이지
AMDMANIA님의 댓글의 댓글
@달려라쑈바님에게 답글
갑부 아니고 회사에서 쓸거 받아온겁니다 ㅎㅎ
AMDMANIA님의 댓글의 댓글
@logcat님에게 답글
넵 맥스튜디오 한대에 맥미니 9대 구성입니다 ㅎㅎ
할러님의 댓글의 댓글
@AMDMANIA님에게 답글
클러스터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하나의 피시처럼 돌아가나요? 그 부분이 궁금합니다.
조알님의 댓글의 댓글
@할러님에게 답글
그건 불가능합니다. 9대가 다 개별적으로 돌아갑니다.
클러스터링을 하려면 돌리는 소프트웨어가 여러 컴퓨터에서 돌아가면서 협업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야 합니다.
9대에서 클러스터링을 하려면 헤드노드 (원글의 경우 맥 스튜디오) 에서 9대의 다른 컴퓨터 (컴퓨트 노드) 에
스크립트 형태의 명령어를 실행하게 되고, 작업을 9개로 쪼개어서 분산해서 배분해 주면
각각의 컴퓨트 노드에서는 쪼개진 작업을 실행하면서 메세지 패싱 API 를 이용해서 노드간 정보교환을 합니다.
클러스터 환경에서 돌아가도록 만든 소프트웨어를 돌리는거는 그 위에서 그냥 돌리면 되고,
그게 아니면 MPI+CUDA 같은 API 이용해서 분산처리 형식의 병렬 연산을 하도록 코드를 짜야 합니다.
병렬코드 짜는거는 프로그래밍 하는 사람이라면 쉽게 배우고 할 수 있는데, 유지관리는 또 다른 일이긴 하네요.
저도 제 랩에 지난 2년간에 걸쳐서 1000 코어가 넘는 인하우스 클러스터 컴퓨터를 구축했는데..
전문적인 시스템 관리 지식 없이 클러스터 시스템을 유지관리 하려니 많이 힘들긴 하네요..
클러스터링을 하려면 돌리는 소프트웨어가 여러 컴퓨터에서 돌아가면서 협업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야 합니다.
9대에서 클러스터링을 하려면 헤드노드 (원글의 경우 맥 스튜디오) 에서 9대의 다른 컴퓨터 (컴퓨트 노드) 에
스크립트 형태의 명령어를 실행하게 되고, 작업을 9개로 쪼개어서 분산해서 배분해 주면
각각의 컴퓨트 노드에서는 쪼개진 작업을 실행하면서 메세지 패싱 API 를 이용해서 노드간 정보교환을 합니다.
클러스터 환경에서 돌아가도록 만든 소프트웨어를 돌리는거는 그 위에서 그냥 돌리면 되고,
그게 아니면 MPI+CUDA 같은 API 이용해서 분산처리 형식의 병렬 연산을 하도록 코드를 짜야 합니다.
병렬코드 짜는거는 프로그래밍 하는 사람이라면 쉽게 배우고 할 수 있는데, 유지관리는 또 다른 일이긴 하네요.
저도 제 랩에 지난 2년간에 걸쳐서 1000 코어가 넘는 인하우스 클러스터 컴퓨터를 구축했는데..
전문적인 시스템 관리 지식 없이 클러스터 시스템을 유지관리 하려니 많이 힘들긴 하네요..
할러님의 댓글의 댓글
@조알님에게 답글
예. 병렬처리소프트를 돌릴수 있다. 이정도로 이해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AMDMANIA님의 댓글의 댓글
@조알님에게 답글
잘 알고 계시네요 ㅎㅎ 전 제가 직접 만든거로 돌리는데요.
맥 스튜디오가 마스터 노드가 되고 각 맥미니가 어플리케이션 노드가 되어서 하나의 클러스터를 구성합니다.
맥 스튜디오에서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을 하면서 부하에 따라 각 맥미니에 컨테이너를 올렸다 내리고 하나의 프록시로 묶어서 로드 밸런싱까지 하는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각 컨테이너 돌아가는거는 시각화 되어 있고 포트관리 컨테이너 관리는 대부분 자동화 해놨습니다.
맥 스튜디오가 마스터 노드가 되고 각 맥미니가 어플리케이션 노드가 되어서 하나의 클러스터를 구성합니다.
맥 스튜디오에서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을 하면서 부하에 따라 각 맥미니에 컨테이너를 올렸다 내리고 하나의 프록시로 묶어서 로드 밸런싱까지 하는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각 컨테이너 돌아가는거는 시각화 되어 있고 포트관리 컨테이너 관리는 대부분 자동화 해놨습니다.
아이리어펠님의 댓글
한입...아니 한대만.... 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