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실은 일본 살려다가 한국 온 이유 중 하나가...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코미 180.♡.243.17
작성일 2024.12.05 00:35
2,002 조회
19 추천
쓰기

본문

네, 일본 하도 왔다리 갔다리 했고 실은 일본인으로 살 수도 있는데 왜 관뒀는가...

그 이유는 그 일본의 음습함 때문이었어요.

이런 게 있죠.

예를 들어 내 앞에서는 아주 친한 친구인 척 하며 아양을 떨며 내가 가져오는 건 잘 받아먹고 보호하는 척 하지만

오히려 그 보호하고 아양떠는 척 하며 다른 일본인 친구들이 못 다가오게 하고 자기도 저를 까며 왕따를 만들려 들거나...

물론 전 알았지만 어차피 그 놈과 오래 상종할 것도 아니니 냅뒀죠..

나중에 헤어질 때 그걸 돌직구로 꽂으니 발광하더라고요, 넌 한국 놈 답지 않게 교활하다고.

아니 그럼 다른 한국인들은 멍청한 줄 아나, 나보다 지능이나 학력 높은 애들 천지인데?

뭐 그런 짓 하던 놈은 나중에 자기가 똑같이 당하더군요.

그 외에도 너 일본어 잘 한다 칭찬하는 척 하지만 그러면서 뒤에서 제 억양이나 발음 가지고 놀린다거나... 

(일본인이 진심으로 외국인이 일본어 잘한다고 생각하면 오버하거나 칭찬을 하기보다 자연스럽게 추켜세우죠.)

그럴 땐 전 한국어로 맞받아치고 모르겠다면 공부하라고 하거나 무시해버렸죠.

또 아예 통성명 하려고 일본 이름도 있는데도 기어이 뒷조사해서 한국 이름을 부르는데 그 뉘앙스가 넌 일본인이 아니라 하고 벽치는 느낌이더군요.

물론 좋은 친구도 많긴 한데, 저런 음습하고 더럽고 남의 뒤를 캐는 애들을 보고 나니...

그 겉과 속이 같은 오사카 애들이 저 모양이니 내가 장차 가려고 하던 도쿄는 어떨지 안 봐도 비디오더군요.

일본인들은 아무리 귀화를 하던 일본 국적이 있던 간에 겉으로는 잘 대해 주지만 일본인 아닌 이상 반드시 뒷담과 유리천장이 있거든요.

차라리 같은 민족이고 내가 다수 민족에 속하는 한국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최소한 한국에서는 확실한 가문과 일가친척, 선산에 족보까지 다 있고 보증이 되는지라 저런 대접은 안 받거든요.

그러다보니 참 저도 마음이 복잡한데, 일본이 마치 내가 자주 가는 옆 동네 내지는 고향마을 옆 구석 같다가도 저런 거 보면 역시 일본에선 난 외지인이니 그냥 거리 둬야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니 뭐 애증이라 해야 하나... 그런 게 있네요. 그래서 오늘도 야, 네가 일본인이냐, 넌 한국인이야 하고 중얼거리길 몇 번인가 했네요.

댓글 5 / 1 페이지

風雲님의 댓글

작성자 風雲 (211.♡.96.202)
작성일 00:37
친구끼리도 혼네 타테마에가 있는사람들에다가 지진때문에 5년정도 살고 돌아왔네요

코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코미 (180.♡.243.17)
작성일 00:38
@風雲님에게 답글 뭐 그래서 일본을 정말 좋아해서 영주권 얻거나 귀화하는 분들 중에서도 절반은 학을 때더군요.

lioncats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lioncats (59.♡.43.199)
작성일 00:39
맞아요 심지어 외국인이 아닌 같은 국민도 뒷담화하고 괴롭히는 애들인데 뭐 일본은 길이 깨끗하고 착하고 누구에게도 친절하다고 피해주는걸 싫어한다고 환상에 빠진 사람이 참 많죠

코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코미 (180.♡.243.17)
작성일 00:43
@lioncats님에게 답글 뭐 그래서 일빠들을 보면 그런 걸 전혀 몰라서 동경하던가, 아니면 알아도 애써 눈코입을 막고 믿던가, 아예 그것도 눈치를 못 채더군요. 그런 애들은 제가 말하는 일본에서 살면서 끝까지 일뽕 유지하는 3할에 포함이 되죠. 뭐 그런 애들은 행복할 겁니다. 전 그 3할에 못 들어서 문제지.

lioncat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lioncats (59.♡.43.199)
작성일 00:46
@코미님에게 답글 게다가 더 큰건 카미카제에 자국민들도 강제로 태워보낸점이죠 자국민도 강제로 자살테러 시킨 인간들인데 개중 착한 사람이야 있겠지만 환상 가질정도로 선하고 남에게 피해주기 싫어할리가요 어휴
32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