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의 자연사가 윤석열의 내란 불렀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22 12:46
본문
12.12 쿠데타, 광주학살 주범인데 겨우 2년 옥살이
국민통합 명분 특별사면, 골프치며 90세 장수 누려
법대로 처벌 받았다면 윤이 쿠데타 꿈이나 꿨을까
상략...
전두환은 군사반란을 일으켜 민주 정권의 탄생을 무산시키고, 광주 5·18 유혈 진압의 만행을 저지른 살인마다. 그가 호사를 누리며 살다가 편안하게 자연사했으니 쿠데타를 모의하는 윤석열 일당에게 그보다 안심되는 일이 또 있겠는가? 전두환이 집권하자 그들의 개가 된 검찰은 ‘성공한 쿠데타는 처벌할 수 없다’고 면죄부를 줬다. 하지만 형사 처벌을 면해준 것보다 전두환의 호의호식과 장수 자연사는 내란 음모를 꾸미는 세력에게 ‘실패해도 별거 아니겠구나’ 하는 안도감을 주었고, 그들의 내란 음모에 과감성을 더했을 것이다.
이제 헌법재판소가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고 탄핵 결정을 하면 모든 게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일까? 미치광이가 대통령 직에서 쫓겨나고, 150조 원 넘게 썰물처럼 빠져나갔던 외국인 자금이 다시 돌아오고, 코스피 지수가 2500선까지 올라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나?
일부에서는 전 세계가 군부를 동원한 쿠데타를 맨손으로 막아낸 대한민국의 민주 역량을 칭송한다고 한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내란을 시도한 집단과 그를 둘러싼 정치세력들이 여전히 큰소리를 치고, 사태의 종결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여전히 걱정해야 하는 나라라는 평가가 계속되고 있다.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는 더해 가고 좀처럼 가실 줄을 모른다. 내란세력에 대한 확실한 응징이 없다면 제2, 제3의 윤석열이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출처 : 세상을 바꾸는 시민언론 민들레(https://www.mindlenews.com)
댓글 9
/ 1 페이지
도시님의 댓글
매국노,독재자 지지자가 6대 자손대대로 잘먹고 잘사는 나라 만든 덕에 부정부패가 판을 치는 나라가 되버렸죠. 지금부터라도 소급적용해서 가중처벌하고 증명하지 못하는 직계가족 재산 전부 앞류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국민통합보다 정의구현이 더 중요한 가치입니다. 판레기가 부정저지르지 못하도록 최소수준 처벌부터 강화해서 입법하고 특히 이번 계엄령 관련자들부터 대한민국에서 살아가지 못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가랑비님의 댓글
당사자 처형과 더불어
최소 4족 (친가 외가 처의 친가. 처의 외가)에 대한 공정한 세무조사 필수라고 봅니다.
일반 범죄라면 이렇게하면 안 되겠지만 내란 외란은 차원이 다른 범죄죠.
최소 4족 (친가 외가 처의 친가. 처의 외가)에 대한 공정한 세무조사 필수라고 봅니다.
일반 범죄라면 이렇게하면 안 되겠지만 내란 외란은 차원이 다른 범죄죠.
디카페인중독님의 댓글
사면이 오히려 지금 국민 통합을 해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