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출마' 시사 홍준표 "대구시장 졸업 시기 빨라질 수 있단 생각"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23 09:46
본문
대권 도전을 공식화하고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23일 “돌고 돌아 제자리로 왔다고 생각했는데 또 이사가야 한다는 생각에 연말이 뒤숭숭하다”고 밝혔다. 대구에서 서울로 이사를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Nomad(유목민)인생이다. 태어나서 23번째 이사한 것이 대구”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차피 대구시장은 4년만하고 졸업하겠다는 생각으로 대구혁신 100플러스 1을 압축적으로 추진하고 있었는데 그 시기가 더 빨라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마음이 조급해진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어차피 선출직은 한때 지나가는 바람”이라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홍 시장은 지난 2022년 7월 대구시장으로 취임해 2026년까지 임기가 남아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계에서는 조기 대선과 대선 출마를 염두에 둔 발언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홍 시장은 “유목민처럼 23번이나 대한민국을 떠돌면서 내 나라가 참 살기 좋은 나라라고 늘 생각했다”며 “아수라판이 조속히 안정되고 정리되었으면 한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홍 시장은 지난 20일 자신을 ‘아웃사이더(outsider)’라고 칭하며 “아웃사이더만이 한국 사회 기득권의 틀을 깨고 진정한 선진 대국 시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나는 기대해 본다. 그것을 국민이 알 수 있게 만들어야 비로소 선진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는 글을 남겨 대권 도전을 시사했다.
댓글 22
/ 1 페이지
kissing님의 댓글
이야 세상이 진짜 만만한가보다. 대구 돌아가는 꼬라지 보면 비리 어마무시할거 같구만 ㅋㅋㅋ
외국인노동자의현실님의 댓글
저딴 마인드로 뭔 국민을 이끄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저런데요
뭐? 한때 지나가는 바람?ㅋㅋㅋ
뭐? 한때 지나가는 바람?ㅋㅋㅋ
기후위기님의 댓글
부디 당내경선에서
홍준표, 나경원, 안철수, 오세훈이 서로를 물어뜯는 모습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ㅎㅎ
홍준표, 나경원, 안철수, 오세훈이 서로를 물어뜯는 모습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ㅎㅎ
보수주의자님의 댓글
정상적인 대구 시민이라면 저 말듣고 매우 빡쳐야하는게 맞죠.
근데 다음에도 또 2찍 후보 당선될 확률이 높겠죠.
근데 다음에도 또 2찍 후보 당선될 확률이 높겠죠.
심이님의 댓글
근데 야망만 가지고 성공한 적은 없는 양반이라 ㅋㅋㅋ 와주면 땡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