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괴, 공수처장 임명안 재가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03 17:18
본문
선택적으로 임명하는 수괴 그의 선택의 취지가 있겠죠.
1. 전혀 위협적이지 않는 멍멍이라서
2. 이미 커넥션이 있어서
제2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으로 오동운(55·사법연수원 27기) 신임 처장이 임명됐다. 김진욱 전 처장이 1월 20일 퇴임한 지 122일 만이다. 이로써 김 전 처장에 이어 판사 출신이 공수처를 지휘하게 됐다.
대통령실은 21일 윤석열 대통령이 오 처장 임명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부산 낙동고와 서울대 독어독문과를 나온 오 처장은 1995년 제37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1998년 사법연수원을 제27기로 수료했다. 같은 해 부산지법 판사로 임관해 서울중앙지법·서울고법 판사 등을 거쳐 울산지법·수원지법 성남지원 부장판사 등을 역임했다. 19년 간의 판사생활을 마치고 2017년 변호사로 개업한 뒤 법무법인 금성에서 근무했다. 성동세무서 국세심사위원, 인천지방국세청 조세법률고문 등도 지냈다.
앞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위원장 김도읍)는 이날 오전 오 신임 처장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보고서에는 '적격'과 '부적격' 의견이 병기됐다.
...
반면 일부 위원들은 "공수처의 기능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수사경험이 없어 수사기관 수장으로서의 역량이 검증되지 않았다"며 부적격 의견을 냈다. 또 오 후보자가 채 상병 순직 사건 등 최근 공수처와 관련된 국민적 관심이 높은 현안에 대해 일반론적 답변으로만 일관해 공수처장으로서 주요 사건에 대한 수사 지휘 의지와 능력 등에 의문이 제기된다고도 지적했다.
댓글 5
/ 1 페이지
Chemchem93님의 댓글
여기서 웃픈건... 오동운하고 공수처장 물망에 오른게 지금 방통위원장 대행 김태규였습니다..
아마 김태규가 공수처장 임명되었다면 아예 공조본도 구성 못 했을껍니다...
아마 김태규가 공수처장 임명되었다면 아예 공조본도 구성 못 했을껍니다...
TokayDrago님의 댓글의 댓글
@Chemchem93님에게 답글
아악.. 김태규 공수처장? 생각도 하기 싫습니다.
호기심님의 댓글
제가 여러번 강조했듯이,
윤석렬이 국가 수사기관을 모두 개판 만들었어요.
특검 아니면 답이 없습니다.ㅠㅠ.
윤석렬이 국가 수사기관을 모두 개판 만들었어요.
특검 아니면 답이 없습니다.ㅠㅠ.
장군멍군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