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윤석열, 최상목에 “국회 자금 완전 차단…임금도 끊어라” 쪽지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05 21:12
본문
어제 기사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전달한 쪽지에 임금을 비롯한 국회 자금을 “완전 차단”하라는 내용이 담긴 사실이 확인됐다. 단순히 국회 운영비를 끊으라는 지시가 아닌 모든 자금을 차단하라는 취지다. 이같은 쪽지 내용을 파악한 검찰은 윤 대통령이 헌법기관인 국회 무력화를 시도했다고 판단했다. 내란죄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4일 한겨레 취재를 종합하면,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고검장)는 비상계엄 선포 직후 윤 대통령이 최 부총리에게 건넨 ‘비상계엄 선포 뒤 조치사항’의 내용을 파악했다. 최 장관이 받은 쪽지에는 △예비비를 조속한 시일 안에 충분히 확보해 보고할 것 △국회 관련 각종 보조금·지원금·각종 임금 등 현재 운용 중인 자금 등 완전 차단 △국가 비상 입법기구 관련 예산 편성 등의 내용이 적혔다.
-
그는 현재 대통령 권한 대행입니다.
댓글 5
/ 1 페이지
상위빌보더님의 댓글
내란공범 아님을 입증하려면 윤 체포에 적극협조하고 특검발족, 헌재 재판관임명도 즉각 수용해야할텐데 전혀 그럴 의사가 없죠. 내란은 현재진행형입니다
국수나냉면님의 댓글
그리고 이미 올해 대통령실, 안보실 예산 집행했다고 봅니다. 여기저기 지금 돈으로 쳐바르고 있을것이고 대형사고 나길 간절히 바랄 겁니다. 최상목은 반란중입니다.
칸느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