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구 명예교수의 개탄 "이게 나라냐?, 바나나 공화국으로 전락"
페이지 정보
본문
“이게 나라냐?...
어제 한남동에서 벌어진 해프닝을 보면서 그 말이 문득 머리에 떠오르더군요."
"일개 시정잡배가 그런 태도를 보이더라도 기가 막힐 지경인데,
한 나라의 대통령이 그런 안하무인으로 나오니 마치 세상이 거꾸로 돌아간다는 느낌이 드네요."
"법원이 정식으로 발부한 영장인데, 그것이 불법이라며 불복할 이유가 손톱만큼이라도 있나요?
도대체 어느 나라에서 법을 공부했길래 검사생활을 오래 했다는 사람이 그런 무식한 발언을 감히 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경호처는 국가기관입니까 아니면 윤석열이 사비로 고용한 민간경비업체입니까?"
"무법천지의 바나나공화국(Banana republic)이라면 모를까 엄연한 법치국가에서는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
어제 한남동에서 일어난 일로 인해 우리나라의 국격이 하루아침에 바나나공화국 수준으로 폭락했습니다."
"실제로 총싸움이 벌어졌다고 하면 우리나라의 국격은 한순간에 똥통으로 빠져 버리고 말았을 겁니다."
"적반하장(賊反荷杖)도 유분수지 어떻게 감히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습니까?
“똥 뀐 놈이 성낸다.”라는 말이 있듯, 죄를 짓고도 오히려 지가 성을 내며 씩씩대고 있는 모습이 무척 가관"
"지지층을 결집시키려는 검은 속셈으로 선동질로 국민을 이간시켜 망국의 길로 이끄는 그를 보며 깊은 절망감을 느낍니다."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최선의 결과는 한시라도 빨리 탄핵 인용 결정을 내려 그를 영원히 추방시키는 일뿐입니다."
...(중략)
촌평)
무법천지 바나나 공화국, 시정잡배 보다 못한 무식한 윤석열, 망국의 길, 절망감, 영원히 추방해야...
우와~ 정말 화가 나셨군요.
평소의 어투와 표현을 생각한다면 말 그대로 '격분'하셨네요.
전문 주소는 여기입니다.
부산혁신당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