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역한 엘리트 자위대원까지 (노상원 부대처럼) 활용하려 했나
페이지 정보
본문
<지소미아보다 높은 수준의 한미일 실시간 정보공유>
일본도 윤석열 쿠데타를 실시간으로 알았지만, 미국 때문에 움직이지 않았을 가능성
◍호사카 유지 :
먼저 미국에 우주군, 스페이스 포스라고 2년 전에 만들어졌습니다.
목표는 한미일의 군사정보 실시간 공유입니다.
지소미아를 넘어서야 된다.
그게 거의 완성 단계에 지금 와 있습니다.
북한 미사일의 정보뿐만이 아니라 그 군사 정보 전반에 관한 공유, 그게 한국하고 미국뿐만이 아니라 일본도 포함시킨다, 라는 게 지금까지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확실하게.
그래서 그 우주군의 레벨에서도 그럼 군사적인 행동을 캐치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고요. 그게 일본에 금방 공유가 됩니다, 현재 상황에서.
▶김어준 : 브래드 셔먼이 한국이 북한군인 척하고 공격을 해도 미국은 다 알 거다, 라고 했던,
◍호사카 유지 : 네. 그게 미국이 알고 있으면 일본도 거의 알고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지금 정보 동맹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하이레벨의 그러한 그 위치에 있다, 라고 할 수가 있고요.
그리고 또 일본의 입장은 미국이 사실 움직이지 않으면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일본도. 미국이 말하는 대로 움직이는 곳이 일본 자위대다, 라고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바이든 정권이었기 때문에 이게 한미일 공조 이게 좀 있었지 않습니까. 그래도 이번 수사 때는 바이든 정권도 사실 말리는 그 계엄이었기 때문에 일본은 움직일 리가 없는 거죠.
<윤석열(김태효)는 퇴역한 엘리트 자위대원들을 활용하려 했나>
비공식적인 루트로 입국시킬 방안 모색 중일 것
◍호사카 유지 : 그러면 하나의 시나리오는요, 역시 퇴역한 자위대원들.
▶김어준 : 퇴역한 자위대원들.
◍호사카 유지 : 그러니까 실제 현재 현직 자위대원들은 움직이기 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뭐 노상원 같은 퇴역한 자위대원들을 어떻게 일본 극우를 동원해서 움직일 수 있는 루트는 어느 정도 있다. 저는 그거 알고 있거든요.
◉김희교 : 저도 그 대목을 계속 추궁해봐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계속 공식적인 라인의 비자를 받지 않고 들어올 방법을 모색을 하고 있을 거 아니에요.
◍호사카 유지 : 네. 맞아요.
◉김희교 : 그리고 또 하나 주목해야 될 것은 골드버그 대사가 말하는 걸 보면 다른 사람하고 다 통화가 안 됐는데 김태효하고만 됐다는 거거든요, 결국은 그러면 김태효가 이 당시 외부 라인의 어떤 공식적인 정점을 막고 있지 않았는가, 라고 추정해볼 수 있고요.
▶김어준 : 통화가 왜 됐는지부터 궁금해야 된다고 봅니다.
◍호사카 유지 : 네. 그리고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특수부대, (자위대) 특수부대에는 5개 국어. 한국어도 들어가 있습니다. 5개 국어 다 할 수가 있는 사람들이고. 그런 사람들 중에서 퇴역한 사람들도 있을 거라고 그렇게 이야기할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2004년에 그게 만들어지기 시작했기 때문에 벌써 20년 지났잖아요. 그러니까 그런 사람들을 중심으로 뭔가 모의가 있었을 가능성,
▷김준형 : 우크라이나는 확실히 (김태효가) 주도했습니다.
▶김어준 : 자, 오늘 여기까지 해놓고요. 우크라이나보다 저는 더 급한 게 일본 쪽인 거 같아요. 도대체 일본하고 뭘 했을 거 같긴 하죠.
출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 괄호 속 내용은 별도로 추가 했습니다.
FV4030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