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 5090이 엔비디아의 한계가 아닐까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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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1.14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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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90대비 전력소모는 125W 상승
실성능은 25% 상승
4090의 성능 향상이 그냥 공정빨이었던 모양입니다.
댓글 15
/ 1 페이지
달짝지근님의 댓글
AI서버에서 성능 향상이 이제 더 중요해서 게임상 성능 향상은 별달리 관심이 없는겁니다
DLSS 소프트웨어 눈속임으로 때우고 팔아먹다니 이건 사기에 가깝습니다
DLSS 소프트웨어 눈속임으로 때우고 팔아먹다니 이건 사기에 가깝습니다
kissing님의 댓글의 댓글
@달짝지근님에게 답글
4090에 dlss 4.0 적용해주면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기름먹는하마님의 댓글
5090이 4090보다도 칩 커팅비율이 더 높아서 칩 커팅을 덜 했다면 깡성능은 더 높았겠죠
칩 커팅비율로 성능 조절 가능한데 경쟁사가 최상급은 포기해 버려서 커팅비율이 앞으로 점점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칩 커팅비율로 성능 조절 가능한데 경쟁사가 최상급은 포기해 버려서 커팅비율이 앞으로 점점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alchemy님의 댓글
같은 공정이라 그런지 전력소비 27%상승 깡성능 25% 상승
그냥 증가한 전력량만큼 성능향상이긴 합니다.
그래서 실망스럽죠..
그걸 DLSS4의 MFG로 커버하는 느낌...
그냥 증가한 전력량만큼 성능향상이긴 합니다.
그래서 실망스럽죠..
그걸 DLSS4의 MFG로 커버하는 느낌...
구마적님의 댓글
인텔과 비슷한거 같습니다....전력량으로 성능을 올림.
dlss가 지금 말이 많지만 점점 업그레이드 되고있으니 레이턴시나 화질등등 점점 좋아질꺼라 예상해봅니다.
dlss가 지금 말이 많지만 점점 업그레이드 되고있으니 레이턴시나 화질등등 점점 좋아질꺼라 예상해봅니다.
비빌님의 댓글
여기저기 다 발열이나 전력 성능이 젬병인가보면 그냥 3나노의 한계같습니다
어짜피 2슬롯 블로워로 4U랙에 10개씩 꽂아서 서버실로 들어가는게 5090으로 풀리는 칩수보다 많을겁니다
어짜피 2슬롯 블로워로 4U랙에 10개씩 꽂아서 서버실로 들어가는게 5090으로 풀리는 칩수보다 많을겁니다
logcat님의 댓글
라데온, 인텔이 따라 오면 좋겠지만 그렇지도 않고 AI로 돈 버는게 더 많다보니 고사양 게임 돌릴려면 구매할수밖에 없겠죠...
볼통통오동통통님의 댓글
깡성능은 한계가 있어보이지만 dlss 가 정말 좋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4070ti 로 업스케일링 해서 프레임 확보와 선예도 모두 만족스럽게 얻어 게임들 플레이 중입니다.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도 계속 잘 팔리고 있는 지금 프레임생성도 정말 큰 도움이 되요. dlss 4 가 확실한 효능을 보여준다면 5000번대 지포스도 성공 가능할것 같습니다. 가격만 좀..
TKoma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