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컬트의 제왕' 데이빗 린치 감독 별세…향년 78세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17 09:07
본문
컬트 영화의 제왕으로 불린 미국 영화감독 데이빗 린치가 별세했다. 향년 78세.
유족은 16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을 통해 데이빗 린치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이제 그가 우리 곁에 없다는 것은 세상에 큰 구멍이 난 것과 같다. 하지만 그가 항상 말했듯이 '도넛의 구멍이 아닌 도넛을 보라''라고 했다.
오랫동안 흡연해온 데이빗 린치는 폐기종 진단을 받았고, 더 이상은 집을 떠나 감독으로 활동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난해 밝힌 바 있다.
[...]
1977년 첫 장편영화 '이레이저 헤드(Eraserhead)'를 만들었다. 처음엔 주목받지 못했지만, 심야영화로 장기상영되며 입소문을 타며 흥행했다. 1980년 두 번째 영화인 '엘리펀트 맨(Elephant Man)'을 선보이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8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1984년 SF소설 '듄'을 영화화했고, 1986년 '블루 벨벳(Blue Velvet)'이 흥행에 성공하며 전성기를 누렸다. 1990년 '광란의 사랑'으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으며, 드라마 '트윈 픽스(Twin Peaks)'를 만들며 골든글로브 TV드라마 부문 작품상 수상에 성공했다. 2021년 '멀홀랜드 드라이브(Mulholland Drive)'로 칸 영화제 감독상을 받았다.
=================================
명복을 빕니다
댓글 6
/ 1 페이지
코파니코피나님의 댓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