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글 주의) 음...이게 불교가 이렇게까지 발끈할 일인지...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혀뉴 220.♡.119.163
작성일 2025.01.17 14:22
840 조회
0 추천

본문

가톨릭 세력 확대 법안 당장 폐기하라

https://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27027

특정 종교 편향 법안으로 비판받는 ‘2027년 WYD 가톨릭세계청년대회(이하 가톨릭청년대회)’ 지원 법안에 대해 문체부도 문제의 조항들을 지적하며 수용 불가를 표명했다. 대회와 관련 없는 종교시설에 대한 국가 차원의 지원은 할 수 없다고 본 것이다. 이 같은 사실은 1월 10일 열린 제420회 국회(임시회) 제2차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 제출된 검토 보고에서 밝혀졌다.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이 특별법안이 그대로 통과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보자. 가톨릭청년대회를 위한 시설 설치와 운영은 사실상 서울대교구가 주도한다. 서울대교구의 교구장이 조직위원회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은 조직위원회의 요청에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협조해야 한다. 따라서 관련 시설을 신축하거나 보수할 경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해야 한다. 

가톨릭 신앙심을 고취하는 대회인 만큼 대중성을 담보한 시설보다는 종교성에 방점을 찍은 시설이 들어설 것이다. 그렇다면 규모는 어느 정도일까? 5박 6일 일정의 이 대회에는 보통 적게는 40만 명, 최대는 400만 명이 참여했다. 가톨릭계 일각에서는 서울 대회 참여 인원을 100만 명까지 전망하고 있다. 교육과 미사를 위한 공간만도 대규모여야 할 것이다. 

‘서울 대회’라고 하지만 정확히 어디서 개최하는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따라서 개최 장소에 따라 투입될 시설 비용은 크게 달라진다. 여기에 일회성 시설이 아닌 장기 목적을 염두에 둔 대형 신축건물을 추진하면 예산은 천문학적으로 늘어난다. 대회를 마친 후 건축물을 포함한 시설 사용권이나 점유권을 서울대교구가 가질 수 있고, 여기에 시설 운영 보조금까지 정부로부터 얻어 낼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정부와 지자체가 혈세를 들여 가톨릭 재단을 살찌워주는 셈이다.

(후략)

전연 의외의 반응이라 놀랍습니다.흐음.

댓글 3 / 1 페이지

크리안님의 댓글

작성자 크리안 (58.♡.210.72)
작성일 14:24
종교 간에 경쟁은 원래 치열합니다.
사례 : 십자군 전쟁

킹덤어브헤븐
https://youtu.be/gg22TMYpkxk?si=iEjVrddS3wE_DOGC

LunaMaria®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LunaMaria® (1.♡.234.201)
작성일 14:27
뭐 위에 기사로만 봐서는 어디 종교가 되었던간에 굳이 법안까지 만들어 지원할 필요는 없다 봅니다.
그렇게 되면 개신교도 지원해달라고 하겠죠.

밤고개커피님의 댓글

작성자 밤고개커피 (1.♡.121.84)
작성일 14:37
큰 행사인 만큼 지원은 필요한거 같긴 한데 비 종교인도 수용할만한 내용이 나와야죠.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