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톡방에 돈다는 여조라이팅 방법 정리
페이지 정보
본문
보수톡방에서 여론조사기간 도는 내용들 정리>
(선요약)
-여론조사 d-day 공지
-여조 번호 미리 공유(꼭받도록)
-전화받아야할 시기를 사전 공지.(빨리 받아야 미리 찹니다)
-60,70대도 20대인척 답하라는 지침. (특이점: ARS가 직장인 한참 바쁜시간대인 오후 3시쯤 끝남)
-다양한 표본을 더하기 위해 지지정당과 성향 속이기
여론조사 꽃 김어준 피셜 : ARS전화응답조사가 이렇게 빨리찬 적이 없었다. 마치 기다렸다는듯 받는다. 매우 이상하다. 여론조사 꽃에서도 이정도 인데 다른 여조는 어떨까요. 평소 20대 응답율 1-2%인데 현재는 5%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 20,30대 ARS조사는 표집을 못해서 큰수를 곱해 보정하는게 상례인데 지금은 너무 빨리 찬다고 합니다. 리얼미터도 자세히 보면 20대 조사가 오후3시에 끝납니다.
리얼미터에 나온 내용을 보면 민주당보다 더 강성인 진보당이 현정권 연장을 바란다는 부분도 주목해야 합니다. 진보당이 윤석열 정부의 연장을 바란다? 믿을수 있겠습니까?
극우 톡방에서 자신의 나이와 지지정당과 성향을 속이고 응답하도록 교육하는 믿을수 없는 여론조사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RS응답시 20대인척하는 방법도 공유되고 있다고 합니다. 뉴진스 노래 퀴즈를 낸다는 소문이 돌자 정답지가 뭔지 돌기도 했었죠.
이런 가짜 여조를 이용해 여조라이팅과 밴드웨건효과를 노리는 겁니다. 그리고 이 가짜여조를 바탕으로 헌재와 야당을 압박하는것이죠. 국민을 향해 총을 겨누는 내란종자들과 붙어먹는 여당입니다. 진짜 정신 똑바로 차리고 언론과 가찌여론에 맞서야 합니다.
랑랑마누하님의 댓글
돌아온칠이님의 댓글의 댓글
랑랑마누하님의 댓글의 댓글
하늘기억님의 댓글
앞으로의 자식들 삶을 망치려고 열심히네요.
문제는 그렇게 안생각한다는거.
물론 내 부모라고 예외는 아니죠. ㅠㅠ
돌아온칠이님의 댓글의 댓글
요해랑사님의 댓글
과거에도 항상 그랬고요.
돌아온칠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