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키(Rocky)를 보면서 문득 든 계란 생각
페이지 정보

본문
로키 중반쯤 아폴로와 시합이 잡히고, 코치와도 화해하고 새벽에 첫 런닝훈련을 나가면서
날달걀을 5개를 깨서 컵에 넣고 원샷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전 해외에 나가서는 서니사이드업을 절대 먹지 않습니다. 유럽 여행 중에 스페인에서 서니사이드업을 먹고 크게 배탈이 난 적이 있기 때문이죠.
첫번째는 모르고 당했는데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고 설사를 했는데, 그저 물을 갈아먹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한국에서 준비해간 비상약 먹고 3일간 굶고 괜찮아졌는데, 그 일주일 후 다시 서니사이드업을 먹고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면서 '아 계란 들 익은거 먹어서 그런거구나'라는 걸 알았습니다. 당연히 날달걀은 먹을 생각도 안하죠.
일반적으로 국내에선 양계장에서 산란 후 일주일 이내에 유통되고 시중 마트에는 2주 이내에 진열됩니다. 보통 마트에서 계란 살때 산란일을 보면 2주 정도 이내인게 일반적입니다. 국내 계란의 유통기한은 상온에서 산란후 1달, 냉장유통의 경우 산란후 45일까지입니다.
스페인의 경우는 땅이 커서 유통과정상의 차이때문인지 계란이 시중에 유통되기 시작하는 건 보통 1달이 지나서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텔 등 대형으로 소비하는 곳에선 창고에 쌓아놓고 사용하다보면 2달 넘은 것도 있다고 하죠(당연히 우리보다 유통기한도 길게 정해져 있을 겁니다).
영화 보면서 미국도 땅덩어리가 엄청 큰데 저긴 날계란 유통기한이 우리보다 길지 않을까? 저렇게 날계란 먹어도 괜찮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여간 해외에선 게란은 꼭 익혀 드십시요. 들익은 계란 먹고 배탈 나면 정말 죽다 살아납니다.
종로지킴이님의 댓글

이소룡의 모닝 셰이크입니다.
banana
egg
dry milk 2 tbsp
chocolate ice cream 80 g
protein 30 g
oil 1 tbsp
peanut butter 30 g
water 100 ml
곽공님의 댓글

날달걀 노린자에 비벼먹는 스파게티...를 해먹으면 맛있기는 한데...가끔은 불안하기는 하더라고요
떡갈나무님의 댓글

살모넬라 균 때문이라도 익혀 먹는게 좋습니다.
Realtime님의 댓글
저도 서니사이드업은 취향이 아니라서 이지오버 정도로 요청하곤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