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제작진이 마젠타에게 오키나와 바닷물이 미역국 맛 난다며 바닷물 맛보게 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너무 화가 납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2023년 8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사실 과학적으로다가 이 선택이 어떤 결과를 나타낼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런데 미지수면 원전 오염수가 전 세계 바다에 그리고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 퍼져도 괜찮을까요? 이 질문을 과학적인 영역에서는 미지수이지만 0.00000001 퍼센트의 가능성을 염두하고 이것에 대한 대비를 철저하게 한다는 것이 상식입니다. 대표적으로 나사의 달 탐사가 그렇습니다. 인류가 새로운 대륙에 간다는 것은 새로운 질병을 만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나사는 달에서는 그 어떤 세균이나 바이러스도 생존할 수 없다는 것을 예측하고 있었지만 만에 하나 현실 불가능한 가능성이지만 이것조차 방지하기 위해서 달탐사에 돌아온 파일럿들이 지구 땅을 밟았을 때 에볼라 환자가 미국 땅 밟았다는 상황과 같은 대응으로 이들의 질병관리를 철저하게 한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볼 때 qwer 제작진이 마젠타에게 오끼나와 바닷물 미역국 맛 나요 한 번 먹어보세요 라고 말했고 정말 마젠타가 바닷물을 맛본 것이 단순 예능이 아니라 사람 목숨이 달린 문제라는 것을 지금도 전혀 모르고 있다는 것이 너무 화가납니다.
추가 : 아 일본 방사능 해류 너만 민감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라고 말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이런 문제에 대해서 국가가 정밀 조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 나오는 것입니다. 저는 다시 한 번 묻습니다. 객관적인 조사를 했나요? 그리고 그 조사에 대한 수치를 공개 했나요? 이런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저 같은 국민은 마젠타가 오키타와의 바닷물을 마시는 것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추가 2
극성일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는 상수이고 이런 상황 안에서 슈니님 자식이 있다면 그래서 오키나와 바닷물을 손가락 정도로 마셔도 돼? 라고 물으신다면.... 아 아빠가 지능적 안티라서 너무 지나치게 반응할 것 같아 이 바닷물 한 방울이라도 맛보는 것은 너희들 자유야... 라고 말하는 것이 정상일까요? 지겹도록 말씀드렸지만 미국의 나사는 이 문제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안되는 것도 철저한 검사를 통해서 검사를 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미지의 상태에서 건강과 오염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그래서 조심해야 해요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사과매니아님의 댓글

그럼 부산앞바다나 제주도에서 수영하다 물먹는 사람은 뭐죠 ㅠㅠ
조심하자는 의도는 이해합니다만 이건 너무 무리한 생각이시네요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사과매니아님의 댓글의 댓글
조금 마셨다고 건강에 문제가 된다고 걱정하고 비난해야 하느냐하면 그건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따지자면 미세먼지 많은 날에 밖에 행사 나가면 그게 더 위험한거죠
하이빠따님의 댓글의 댓글
moho님의 댓글

그리고 바닷물을 그냥 마시는 건 위험한 행동입니다.
그렇지만 영상에서처럼 오키나와에서 바닷물을 손가락으로 찍어서 맛 보는 것 정도는 아주 위험한 행동이라고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정도는 ‘장난’이라고 봐줘도 될 정도는 아닐까 합니다.
물론 그래도 그걸 시킨 걸 비난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하는 의견이라면 그것도 존중합니다.
TKoma님의 댓글

오염수 방류를 옹호할 의도는 없습니다만 정색하고 화낼 정도인가요
바이러스나 세균은 증식하니까 방역에 더 철저해야 하기에 직접비교는 힘들죠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TKoma님의 댓글의 댓글
오키나와가 얼마나 오염되었던간에 방사능 때문이라고 하시면, 바닷물 찍어먹는것보다 저기 해산물 먹는게 훨씬 위험해요
일본을 보내지 않는다.. 참 너무하신게 qwer이 애초에 일본향 컨셉이잖아요. 그룹 모티브부터 애니고, 멤버들도 덕후에, 일본 활동했던 멤버도 있는 팀을 일본 보내지 말라는건 너무 결벽 시어머니세요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TKoma님의 댓글의 댓글
저를 포함해서 댓글다신 대부분은 그정도는 무리라는 의견이구요
Klaus님의 댓글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Klaus님의 댓글의 댓글
바다에 손가락도 담그면 안되죠
이슈에 대한 옹호의 문제가 아니라 억지는 억지라고 말하는겁니다
뭐.. 그들을 아끼시는 마음은 이해하겠습니다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Klaus님의 댓글의 댓글
님의 말씀대로면 저 바닷물 한방울보다 가까운 우리나라에서 먹는 수산물이 더 위험하죠
아무리 이런 시대라고 부정선거 급의 억지를 부리시면 외면 말고는 남는게 없을겁니다
좋게 생각해서 드립이라 해도 실패한 것 같네요
니파님의 댓글

확률로 놓고보자면, 비행기던 배던 가다가 죽을 확률이 더 크니깐 한국 밖으로 움직이면 안된다고 주장하는게 더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WinterIsComing님의 댓글

아.....소용 없겠네요....어차피 유럽이건, 아프리카건 돌고도는 해류가 이미 다 도착했을 것이고......거기서 내리는 비도 다 오염 되었을 터이니..
코미님의 댓글

거기에 해류를 보면 쿠로시오 해류가 들어오는 입구로서 후쿠시마 폐수는 들어올 여지 없고 굳이 영향을 미친다면 태평양 한 바퀴를 돌아야 들어오므로 상당히 희석되었을 겁니다.
그래서 저 걸로 문제를 삼으려 해도 애매합니다.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NO8DO님의 댓글의 댓글
관련한 음식물 섭취가 지나치게 누적되면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는 것이지, 저 정도면 바닷물 5ml? 도 안되게 섭취했을텐데 그걸 가지고 PD를 이상한 사람 취급하는 건 좀 많이 나가셨다고 생각합니다.
고양이는진리다님의 댓글

영상 봤는데.. 바다에서는 누구나 칠수 있는 장난과 반응이었는데
이러한 해석도 가능하군요..
ThinkMoon님의 댓글의 댓글
식충이님의 댓글

'아닐수도 있겠구나' 라고
이해의 폭을 넓히려고 해야지
자기 말만 할거면 커뮤니티에 글은 왜 쓰나요
이건 방사능 얘기를 쓰는 듯 하지만
왜 우리 마젠타에게 라는
글로만 보입니다
식충이님의 댓글의 댓글
바닷물을 먹은거보다
오키나와에 간게 더 문제고
일본 본토에서 팬미팅을 하는게 더 문제입니다
ThinkMoon님의 댓글의 댓글
오키나와 바닷물 걱정 할 거면 부산 바다, 거제도 바다, 제주도 바다를 더 걱정해야되요.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ThinkMoon님의 댓글의 댓글
바다에 사는 미생물로 인하여 건강에 이상이 생길까봐 걱정 된다 하면 이해 되겠는데 후쿠시마 방사능이요? 너무 나갔는데요.
ThinkMoon님의 댓글의 댓글
마치 종교 처럼요.
회원님들이 과학적으로 다 반박을 해도 안 통하는 거 보니 이건 신념입니다.
지구평평설과 창조설화 처럼요
고약상자님의 댓글

ThinkMoon님의 댓글

Linty님의 댓글

과하시단 생각이 듭니다.
말씀하신 국가의 조사 및 분석이 필요하다는 포인트는 알겠으나 위에 많은 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저기 바다 한 방울이 위험하다면 국내 연안바다가 더 위험하고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해조류 조차도 먹지 말아야죠.
운하영웅전설A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