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소리 - 퇴사를 앞두고 인계 중인데 걱정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후임으로 디자인과 퍼블이 가능한 분을 뽑았습니다.
개발사가 따로 있고 추가 개발에 대한 기획서(프로세스)와 디자인 후 퍼블 작업을 주면 됩니다.
퍼블 할줄 알면 내부 수정이 가능한 부분은 내부에서 처리를 하기로 하고 퍼블이 가능하다길래 뽑았습니다.
샘플로 하나 지시를 했었습니다.
내부에서 돌고 있는 js를 이용해서 아래에 있는 3개의 li들을 슬라이드 처리가 먹게끔 해라.
위에 이미 슬라이드 처리가 되어있는 상황이고 고스라니 복사해서 class를 변경하고 div 순차에 맞게 각각 class만 지정하면 그냥 다 먹는 소스였습니다. 대신 width 사이즈가 달라서 거기에 사이즈 입력을 따로 해주면 됩니다. 퍼블 수준도 아니고 html을 기본만 알면 보이거든요? ㅠ.ㅠ;;; 제가 너무한게 아닙니다. 진짜로요.
------------
나 : 이거 수정하는데 얼마나 걸릴 것 같아요?
후임 : 소스를 정확히 보지 못해서 일주일에서 이주일 걸릴 것 같은데요?
나 : 진짜 간단한거라 작업하면 한 5분 내외로 되요. 소스 다시 한번 보고 이야기합시다.
------------
라고 이야기하고 제 자리에서 제가 수정해놓고 보여줬습니다. 10분? 중간에 다른 일이 생겨서 전화받느라 총 걸린 시간.
그리고 보여주고 나서 '소스 수정에 팁을 주면 전 소스 수정 없었고 복사해서 class만 맞는 위치에 끼운거예요. 우선 본인이 일주일 걸린다고 했으니 소스 수정 해보세요.'
하면서 팁을 줄 때 width에 대해 설명을 했습니다.
제가 'width에 그냥 인라인으로 350 박아봐요.' 했습니다.
근데 width를 쓰면서 스펠이 틀리더니... 두어번 잘못쓰더니;; 밑에 width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더군요.
아 위험하다.... width를 어떻게 복사해서 쓰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넘어갑니다.
------------------------------------------------------------------------------------------------
두번째 사건
페이지의 주소 줄에 파라미터들이 있는데 이 값들이 수정이 되었으니 홈페이지 업데이트 되면 연결된 값들이 예전 값이니까 바꿔야 해요. 하고 소스 코드 위치와 상태를 알려줬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div value='x'></div> 의 value X가 예전 값. 주소 줄에 있는 파라미터에서 출력되는 값(X1)으로 바꾸면 된다.
코드 위치와 변경이 가능하다 라고 이걸 3번 4번 이야기를 했는데;;;;;
코드 수정이 가능한게 맞냐? 이거 프로그래밍 되어서 코드를 불러오는 값이 아니냐? ;;;
아니다. 내가 코드 직접 봤고 하드 코딩되어있어서 value값만 바꾸면 된다!!!!!
계속 궁실궁실 거려서 이야기하다 화딱지가 나서 나중에 합시다. 하고 나왔습니다.
추가) 진짜 혹시나 하고 ... 개발사에 전화해서 물었죠. 해당페이지 코드내에 하드코딩 맞죠? 제가 며칠전에 확인해서 봤는데 value만 고치면 되던데 확실하죠? 대답이 : 넹 뭐 이거 html 수정만 하면 됩니다.
라고 확인까지 했습니다.
디자인도 기존 배너들 다 지워놓고 텍스트 주고 디자인해보라 했는데 .... 음 디자인도 참담합니다. ㅠ.ㅠ
속이 터질 것 같습니다.
EthanHunt님의 댓글의 댓글
EthanHunt님의 댓글의 댓글
말씀대로 ㅠ.ㅠ 잘 알아서 하겠죠. 저도 마음을 비워야겠어요. 답글 고맙습니다.
EthanHunt님의 댓글의 댓글
질문을 나름 체계적으로 했는데 실질적 실력에 대한 확인은 안했습니다. 대답이 '자신있게 할 수 있다' 해서.....
전 포폴 보고 아 이건 아닌데 했습니다만, 전 뽑잔 말 안했고 ... 걱정이 된다. 라고 이야기를 했죠...... ㅋ
다른 한사람이 인계도 하셔야하고 하니 할줄 안다는데 뽑죠 라고 위쪽에 이야기해서 뽑기로 했습니다.
뽀삐군님의 댓글의 댓글
EthanHunt님의 댓글의 댓글
그만두는 마당에 뭐 뒤에서 욕먹으면 어떻습니까!! 에라이 나도 모르겠다~~ 중입니다. >...<
뭔가 모를 책임감에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ㅠ.ㅠ
케이건님의 댓글
회사에서 그 실력 눈치채든 못 채든 알아서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