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선룰 50:50 주장하는 놈들이 도대체 누군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타도리

작성일
2025.04.11 09:23
본문
아니... 당의 대선주자 뽑는데 왜 일반 국민을 참여시켜요?
게다가 일반국민 참여시키는건, 과거에 당원수가 적어서 표본수가 부족했을때 만들어진 룰인데,
지금은 당원수가 450만이 넘고 권당원만해도 150만명이 넘는데
뭐하러 일반 국민 참여를 하냐고요? 당원수만해도 충분히 차고도 넘칩니다.
어떻게든 태클 걸어서 혹시라도 이재명 경선 승리 못하게 하려는 세작들이 있는거 같은데,
니들이 지난 대선때도 의도적으로 태업하는 바람에 선거에서 진거에요...
제발 경선룰 당원100%로 빨리 확정해서 밀어붙였으면 좋겠습니다.
외부에서 언론에서 뭐라고 하던말던 그걸 왜 신경써요?? 경선인데?!
아 답답...
39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25
/ 1 페이지
이타도리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09:25
@파이랜님에게 답글
우원식 찍어준 의원이 89명이나 있는거 보면...
아직도 당내에 수박들이 엄청 많이 잔존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ㅠㅠ
수박들은 도대체 그런 심뽀로 왜 민주당에 남아있는거죠? 국짐이나 가버리지...
아직도 당내에 수박들이 엄청 많이 잔존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ㅠㅠ
수박들은 도대체 그런 심뽀로 왜 민주당에 남아있는거죠? 국짐이나 가버리지...
ninja7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09:58
@이타도리님에게 답글
그런데, 찍어내기 글은 좀 그만 쓰셔야 할거 같아요.
누군지 찾아내겠다고 난리 쳐 봤지만 찾아내지도 못했고 외부의 공격 거리만 찾아 준거죠.
누군지 찾아내겠다고 난리 쳐 봤지만 찾아내지도 못했고 외부의 공격 거리만 찾아 준거죠.
제발좀님의 댓글
작성자
제발좀

작성일
04.11 09:27
2등들이 대선경선나오는게 추후 당대표싸움위한건데 저러면 마이너스일뿐이죠.
이건 당원들이 압박해서 경선룰 바꾸게 해야되겠네요.
이건 당원들이 압박해서 경선룰 바꾸게 해야되겠네요.
썸머이즈커밍님의 댓글
작성자
썸머이즈커밍

작성일
04.11 09:27
내용찾아보니 지난번에 100% 였기에 이번엔 줄여서 50%이 된거네요.
오히려 100% 주장하는쪽이 무리이고 50%주장쪽이 민주당내 주류의견인거 같습니다.
50%는 권리당원만이라 일반당원까지 합치면 더 될거라는 생각 아닌가 싶네요.
오히려 100% 주장하는쪽이 무리이고 50%주장쪽이 민주당내 주류의견인거 같습니다.
50%는 권리당원만이라 일반당원까지 합치면 더 될거라는 생각 아닌가 싶네요.
알바솔져님의 댓글
작성자
알바솔져

작성일
04.11 09:29
오늘자 뉴스공장에서 박시영대표 민주당 당헌당규상 100% 국민경선 혹은 50:50 이랍니다. 지난 대선때 100% 국민경선이었고 막판에 이낙연 조직표가 쏟아졌죠. 아마 50:50 반대하는쪽이 수박일겁니다.
달리는치타님의 댓글
작성자
달리는치타

작성일
04.11 09:29
아침에 박시영대표 얘기들어보니 당내 규정이 그렇다더라구요 최소비율? 이 있다는것같았어요
근데 이거 지난번처럼 국민참여로하면 문제가 많으니 지지율조사 이런걸로 50% 비율잡고하면 문제 없을거다라고 얘기하신것같아요 문제는…. 일부 후보자들이 절대 안받으려할거다 라고 하더군요
근데 이거 지난번처럼 국민참여로하면 문제가 많으니 지지율조사 이런걸로 50% 비율잡고하면 문제 없을거다라고 얘기하신것같아요 문제는…. 일부 후보자들이 절대 안받으려할거다 라고 하더군요
달리는치타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09:43
@이타도리님에게 답글
아뇨… 선거는 당내 선거관리위에서 결정할겁니다 어제 결론 못내고 오늘도 회의진행한다더라구요
만보자님의 댓글
작성자
만보자

작성일
04.11 09:31
원칙상 대선은 100% 국민경선이 좋은 거예요.
당원이 50%이상 가지고 가면 국힘꼴 나는 겁니다.
문제는 이중당적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지금 없기때문에 조작된 세력의 개입을 막을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인데 ...
100%냐 50%냐의 논제에서
당의 대표를 뽑는데 왜 국민을 참여 시키느냐는 수준 낮은 주장을 거침없이 하는 모습들이 참으로 보기 힘드네요.
당원이 50%이상 가지고 가면 국힘꼴 나는 겁니다.
문제는 이중당적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지금 없기때문에 조작된 세력의 개입을 막을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인데 ...
100%냐 50%냐의 논제에서
당의 대표를 뽑는데 왜 국민을 참여 시키느냐는 수준 낮은 주장을 거침없이 하는 모습들이 참으로 보기 힘드네요.
버건디로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09:34
@만보자님에게 답글
어차피 대선본선에서 국민 100% 하는겁니다
왜 당 후보를 뽑는데 당원을 배제해야하죠?
이재명만 아니면 된다입니까?
왜 당 후보를 뽑는데 당원을 배제해야하죠?
이재명만 아니면 된다입니까?
라우렘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09:36
@만보자님에게 답글
당의 대표를 뽑는데 당연히 당원이 주가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국민을 100% 참여 시킨다는 주장을 거침없이 하는 모습이 참 보기가 어렵네요
국민을 100% 참여 시킨다는 주장을 거침없이 하는 모습이 참 보기가 어렵네요
가자앞으로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09:36
@만보자님에게 답글
당의 대표 뽑는데 전국민이 대상이면..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뽑을 때는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합시다!!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뽑을 때는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합시다!!
달리는치타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09:37
@만보자님에게 답글
당을 대표하는 대선후보자를 뽑는데 당원비중이 없으면… 당이 왜 필요한데요? 권리당원은 왜 있구요?
고양이혀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10:01
@만보자님에게 답글
대통령 뽑을 때 일본국민도 참여시키고 중국국민도 참여시키고 해야죠,
나라의 대표를 뽑는데 왜 외국인을 참여 시키느냐는 수준 낮은 주장이죠
그로벌하게 갑시다?
나라의 대표를 뽑는데 왜 외국인을 참여 시키느냐는 수준 낮은 주장이죠
그로벌하게 갑시다?
정소추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11 13:52
@만보자님에게 답글
당원들이 아닌 외부인들이 관여해야 선거에 이긴다는 말이니까? 뭔 말도 안되는 소리하고있어요?
당구100님의 댓글
작성자
당구100

작성일
04.11 09:42
민주당 대선후보에 다른당 지지자도 참여할수 있게 하겠다는 말은
=
우리나라 대통령 선거에 일본, 중국국민도 투표 참여할수 있게 하자는 말과 같다고 봅니다.
=
우리나라 대통령 선거에 일본, 중국국민도 투표 참여할수 있게 하자는 말과 같다고 봅니다.
이타도리님의 댓글
작성자
이타도리

작성일
04.11 09:44
박시영대표 말대로, 아무나 다 신청할 수 있게 하지말고 30% 정도를 여론조사로 돌려서 하면 되겠네요
70%는 권리당원 1인1표
30%는 여론조사
이렇게 합시다! 끝!
70%는 권리당원 1인1표
30%는 여론조사
이렇게 합시다! 끝!
파이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