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야간조의 모로코 페스 사진.jpg
MJLee

Lv.1 MJLee (39.♡.231.11)

2025년 7월 28일 AM 01:22 · 수정됨(07. 29. 02:45)

조회 6,089 공감 0

신생아 배앓이에 멘탈털리며 보는 모로코 탕헤르, 쉐프샤우엔 사진.jpg > 자유게시판 | 다모앙

이전 게시글 링크.


딸램 사진.


오늘부로 32일입니다!

어느 새 한 달이 넘고 있는데 아직도 적응이 안됩니다.

오늘은 자기 직전까지 아주 힘들었는데, 그래도 12시 이후 지금까지 조용한걸 보면 아빠를 조금은 재워주려나 기대해봅니다.


이번엔 모로코 페스 사진입니다.


모로코 가면 보통 카사블랑카 해변이나 사하라 사막들을 많이 가시는데 저희는 페스까지만 가고 다시 스페인으로 복귀했습니다.

페스는 약간 컨디션 조절해가며 쉬어가는 느낌이어서 사진을 많이 찍진 않았네요.


페스는 모로코의 수도이자(아님!!), 구시가지인 메디나가 아주 유명합니다.

중세 이슬람의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 곳은 구시가지 전체가 거대한 하나의 건물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빽빽하게 서로 붙어있고 마치 미로와도 같은 구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길치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ㅎ


그냥 두서없이 사진 올립니다.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2)

  • 버미파더 Lv.1

    25.07.28 · 5.♡.50.205

    이국적이고 멋지네요 +_+
  • MJLee

    MJLee Lv.1 → 버미파더 작성자

    25.07.28 · 210.♡.89.227

    하필 라마단 기간 중이어서 제대로 즐기질 못해 너무 아쉽습니다.
  • PWL⠀

    PWL⠀ Lv.1

    25.07.28 · 61.♡.133.154

    모로코는 여행 난이도가 좀 어떤가요?
  • MJLee

    MJLee Lv.1 → PWL⠀ 작성자

    25.07.28 · 210.♡.89.227

    아마 터키와 함께 이슬람 국가들 중 가장 쉬운 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슬람 국가이긴 한데 터키만큼 세속화가 잘 되어 있어서요.
    정치도 안정적인 편이고, 치안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음식은 잘 견디셔야 할거고,
    계산 정확한 스타일이시면 조금 피곤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과 현지인 가격에 차등을 두는 문화가 있어서요. 다 그런건 아닌데 심지어 시외버스는 아예 현지인용과 외국인용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서 버스로 이동하려면 별로 멀지도 않은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 PWL⠀

    PWL⠀ Lv.1 → MJLee

    25.07.28 · 61.♡.133.154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언급하신 것을 감안하여 참 가고 싶었는데 현지인이 저더러 가지 말라고 정색을 하면서 말해서 좀 놀랬거든요. -.- 한국에 온 모로코인이었는데 '관광객들 돈 뜯어먹을려고 난리다'라는 투로 말 했어요. 말씀하신 가격 차등을 말한 것 같아요. 오죽 심하면 현지인이 나더러 이런 말을 하나 싶어서 좀 관심에서 멀어졌습니다.
    그래도 쉽다고 하시니 다시 관심이 가네요. 감사합니다.
  • MJLee

    MJLee Lv.1 → PWL⠀ 작성자

    25.07.28 · 210.♡.89.227

    삐끼는 그냥 디폴트로 깔고가는거고 애초에 호구잡히러왔다고 자기 암시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 WhiteCrow

    WhiteCrow Lv.1

    25.07.28 · 82.♡.215.67

    사진 잘 보고있습니다. 페즈에 삐끼들이 많아 쉬어가기 쉽지 않으셨을텐데 신기하네요. 저는 말씀하신대로 페즈에서 사막에 갔다가 마라케시로 갔었는데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사진도 너무 좋습니다!
  • MJLee

    MJLee Lv.1 → WhiteCrow 작성자

    25.07.28 · 210.♡.89.227

    삐끼는 그냥 인정하면 편하더라구요. ㅎ 모로코 참 매력있는 곳입니다. ㅎㅎ
  • 부릉부릉

    부릉부릉 Lv.1

    25.07.28 · 14.♡.243.139

    여행에서 사용하시는 렌즈 화각은 어떻게 되실까요? 여행 느낌이 너무 잘 담겨져있네요.
  • MJLee

    MJLee Lv.1 → 부릉부릉 작성자

    25.07.28 · 210.♡.89.227

    감사합니다. 특별한건 없고 표준-망원을 위해 소니 rx100mk6를, 광각을 위해 올림푸스 e-pl8+파나소닉 7-14mm 렌즈를 조합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