윰어 (223.♡.177.136)
2025년 11월 12일 PM 04:42 · 수정됨(17:11)
골때리는 애플진단센터의 '무단개조' 판정으로 수리 거부 사태를 보다보니..
https://damoang.net/free/5269938
애플이 크게 소송 당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물론 미국이 아니라 한국은..)
1.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합니다
2. 현장에서 받은 미개봉씰 아이폰 박스를 그대로 지니어스에게 인계 하며 애플진단센터 점검을 요청합니다.
3. 만약 미개봉인데도 '무단개조' 판정이 나온다면? 참 재밌어질것 같지 않나요?

이렇게 생각하다보니..
예전에 봤던 스릴러 영화 '프리즈 프레임'이 생각났습니다.
억울하게 범죄 누명쓸까봐 주인공이 자기 자신을 24시간 녹화 하면서 알리바이 증거를 남기는 광기를 보이며 흘러가는 스릴러 영화입니다.

또,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 영화도 생각나네요.

영화 '더 헌트'도 생각나고요.
이 모든 영화를 관통하는 공통분모는 '무죄를 밝히기 위한 증거가 없다면, 고구마 지옥행'입니다.
애플 아이폰 '무단개조' 수리 거부 사태도 그와 같기에 예전에 봤던 영화들의 억지로 소화 했던 고구마가 다시 역하게 올라오는것 같아 울컥해서 따로 글 쓰게 되었습니다.
댓글 (6)
-
아아드리아
25.11.12 · 218.♡.144.145
-
금금도리
25.11.12 · 106.♡.2.64
보험도 들어놓은 사용자의 휴대폰이..무단수리를 했을꺼라는 억측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걸까요..-_-)
아래 게시물 내용 보다보니 참 어이가 없네요.. -
사사미사
25.11.12 · 221.♡.175.185
애플은 그래도 안 해줄 것 같네요. -
요요시
25.11.12 · 223.♡.81.67
애플스토어 직원 개봉을 하고
점검을 하고 하는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사용자가 사용중에 개조해서 우리 서비스 못 해줌
이러는거라.... -
윰윰어
→ 요시 작성자
25.11.12 · 223.♡.177.136
원글 댓글 보다보니
제조 과정상의 문제로 '무단 개조 판정'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미개봉을 점검했더니 '무단 개조 판정'이 나오면 제조사의 책임임을 확정할 수 있죠.
그나마 소비자가 별 다른 증거를 제시하거나 입증하지 않아도 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시작부터 무단 개조 판정이 없었다면,
사용 후 개조 판정이 나오는건 진짜 말이 안될테고요.. -
삼삼진에바
25.11.12 · 223.♡.90.89
너 무단개조임 하지만 이유는 말해줄수 없음 -애플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무단개조 안했음을 증명하라.
미친거죠... 역시 우리나라는 그래도 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