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이 맞나 싶긴 하네요.

페이지 정보

1,478 조회
27 댓글
1 추천

본문

1. kpop그룹 멤버들 중에도 외국인이 상당수 포함. 심지어 모든 멤버가 외국인인 그룹도 존재.. 한국말을 모르는 kpop멤버도 존재..

2. 외국인 작곡가가 곡을 만들기도 함..

3. 가사가 거의 영어

4. 해당 그룹을 제작한 회사만 한국기업


이게 과연 k pop인지..  머 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어쩌면 본말이 전도된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댓글 27 / 1 페이지

ruler님의 댓글

멤버구성이나, 외국뮤지션 참여야 한참된 이야기고, 이젠 하나의 장르가 되었으니까요.. 토종 케이팝 이런건 말이 안되죠..

이타도리님의 댓글

어디에서 만들어도 햄버거는 미국음식이고 김치는 한국음식 이듯, K-POP도 이제 한 장르가 되어버려서요...

타브리스0님의 댓글

우리나라 기획사에서 정의하는 K-POP은 가사나 작곡가 멤버들의 국적이 아닌 국내 기획사의 트레이닝과 기획 시스템을 통해 육성하고 배출된 아트스트의 곡을 말합니다.

네모난바퀴님의 댓글의 댓글

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국내 즉 한국의 엔터 메니지먼트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곡을 쓰거나, 안무를 선정하고, 가수를 런칭하는 시스템을 k-pop 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다시머리에꽃을님의 댓글

미국도 마찬가지죠.. 미국 주로 음악씬에서 활동하면 다 미국팝음악으로 불리지 않나요?

인종, 작곡가, 가사 등이 딱히 중요한가 싶네요

그리고 머지않아 해외 소속사 가수들도 kpop씬에서 활동하면 kpop이 되는 시대가 올겁니다

플루님의 댓글

궁금 한게, kpop 이 국내 그룹 같은경우, 팬덤 기반으로 세계로 확장 되던데..
해외 멤버 위주면 , 팬덤이 어떻게 생기게 될까요. 
팬덤이 안생긴다면 인기는 끌수 있나 싶습니다...

해질무렵님의 댓글

저는 오히려 긍정적으로 봐요.
K-pop의 범위가 더 넓어지는 것이죠. 장르화 되어서.
우리나라 가수가, 우리나라 작곡가에 의해 우리나라 레이블에서
얼마든지 흑인음악 할 수 있는 것처럼.

눈팅중님의 댓글

미국의 대표적인 사전인 Merriam-Webster에서 k-pop을 정의할 때 핵심이 '한국에서  유래한 대중음악'(popular music originating in South Korea and encompassing a variety of styles)입니다.
이제 최소한 영어에서 어떤 음악을 케이팝이라고 말할 때
노래나 가수나 제작자의 언어, 인종, 국적 등은 그리 문제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꼬man님의 댓글

다국적 작곡가의 곡 쓰게 된건 진짜 오래 되긴 했죠..
제 생각에는 K팝 시스템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면 다 K팝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ightShooter님의 댓글

블루스, 재즈, 락 이렇게 시대적으로 나누어져 탄생한 장르 음악을 선호하시는 으르신들에게는 굉장히 낯선 단어들 일 겁니다.
딕실랜드와 모던 재즈를 논하다가 락이 불쑥 그러다 데쓰 메탈이 거의 정점을 찍고~~
발라드니 퓨전 재즈니 예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장르가 탄생을 하고.
장르 이름은 평론가들이 만드는 예가 많지만 장르 자체는 대중이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지금은 K-POP이라고 부르는 게 당연 한 거고 지금의 파이나 세계적으로 전파된 정도를 보면 역사적으로도 K-POP이라는 장르는 수많은 다른 장르를 탄생시키고 있는 엄청난 업적을 이루어 나가고 있는 중인데 어떤 멧돼지 새끼 한 마리가 쑥대밭을 만들고 있네요.

잭토렌스님의 댓글

다국적 작곡가들의 곡을 써줘도 어차피 곡의 조합과 완성은 대부분 국내 프로듀서들이 하거든요. 이 편집 작업이 곡의 완성도를 결정하기 때문에 외국 작곡가들이 곡을 줘서 K-POP이 아닐 이유는 없습니다.

NewJeans님의 댓글

그 또한 KPOP이죠. 전 한국적인 것을 내세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BTS 만큼 위상이 되어야..한국적인 느낌 가미시켜서 한두곡씩 느낌 살리지..다른 팀들은 엄두도 못내죠.
전체 76,489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