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윤석열 시대보다 지금이 더 힘드네요....
선녀와나훗꾼

Lv.1 선녀와나훗꾼 (122.♡.26.49)

2026년 6월 15일 PM 09:07

조회 2,258 공감 0

윤석열 당선 됐을때 한 6개월을 커뮤니티 안하고 유튜브 안보고 신문 뉴스 다 끊고 귀닫고 눈감고 살았습니다.

근데 지금이 윤석열 당선 됬을때 보다 심적으로는 더 힘드네요. 할말은 많은데 차마 못하겠고 8월 전당대회

결과 보고 다시 제대로 된 글을 쓸 예정입니다.

다만 집에 바퀴벌레나 해충이 들어오면 더럽고 무섭다고 우리가 집을 포기하고 도망가지는 않잖습니까??

보통은 바퀴벌레 해충들을 약을 뿌려서 잡거나 손으로 눌러 죽이죠. 너무 많이 한 싸움인데 이번에는

좀 힘드네요....

물론 심리적인거고 개인적 견해입니다. 저는 그렀다는 이야기입니다.

댓글 (23)

  • Silvercreek

    Silvercreek Lv.1

    06.15 · 211.♡.226.53

    이해는 갑니다만 그때와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하루하루가 숨이 막혔었죠.

  • 선녀와나훗꾼

    선녀와나훗꾼 Lv.1 → Silvercreek 작성자

    06.15 · 122.♡.26.49

    힘듬은 상대적인거죠...저한테는 그때보다 지금이 더 힘듭니다.제 이야기를 한 것 뿐입니다.

  • 깨비풀 Lv.1

    06.15 · 61.♡.126.77

    전당대회 전에 대통령이 수습해야 합니다. 장담하건데 전당대회 끝나면 수습불가능 합니다.

  • 선녀와나훗꾼

    선녀와나훗꾼 Lv.1 → 깨비풀 작성자

    06.15 · 122.♡.26.49

    그러기를 진심 바랍니다.

  • joydivison

    joydivison Lv.1

    06.15 · 119.♡.207.200

    비유적 표현으로 이해하지만… 그 때는 몸으로 느껴질 정도여서요. 실생횔에서

    지금은 그나마 나은것 같아여.

    뭐든 민주주의라는게 앞으로 나아가긴 힘든걸 알아서 이정도는 괜찮아요

  • 선녀와나훗꾼

    선녀와나훗꾼 Lv.1 → joydivison 작성자

    06.15 · 122.♡.26.49

    심리적인 상태를 말씀 드린겁니다..실생활이야 그때와 지금이 비교가 되겠습니까..그때에 비하면 비교할 수가 없죠.

  • joydivison

    joydivison Lv.1 → 선녀와나훗꾼

    06.15 · 119.♡.207.200

    심리적으로도 더 힘들었지만 그게 실생활까지 침범했다는 의미로 적은 글이에요.

  • 녹차구름 Lv.1

    06.15 · 222.♡.123.128

    윤건희내란수괴 때는 무능한 도어스테핑, 열병식 보면서 전쟁이라도 일으키지 않을까 아니면 일본이나 중국, 미국에 나라를 바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니까요. 개인적으로 대한민국의 오랜 적폐 사이비들, 뉴수박들, 사법부와 싸우는 지금이 그때보다는 훨씬 할 만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 그러니까그게

    그러니까그게 Lv.1

    06.15 · 58.♡.165.52

    그 때는 심장이 사라진 느낌이였습니다.

  • mtrz

    mtrz Lv.1

    06.15 · 180.♡.14.183

    전선이 단순해서 고민할 필요가 없었죠.

    지금은 내전이니 어제의 친구도 의심해야 하는 처지니 그 심정이 이해 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