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합니다.
알랭드특급

Lv.1 알랭드특급 (84.♡.171.26)

2026년 6월 19일 PM 03:53

조회 2,410 공감 0

난 지지합니다. 밑에 사람이 이상한 놈일 수도 있죠. 그래서요?

군대로 시민을 죽였습니까

IMF를 일으켰습니까

일베를 만들었습니까

국정농단을 했습니까

불법계엄을 일으켰습니까

누가 봐도 일 열심히 하잖아요. 지금 하는 정도만 해도 역대급입니다.

제 맘 같진 않겠지만, 뒤집어 생각해보면, 내가 그렇게 잘났으면 저 자리에 내가 있겠죠.

결정적으로,

어차피 내가 가진건 민주당 투표권 밖에 없는데

내가 할 수 있는건 민주당 대표 정청래로 뽑는거 밖에 없는데

그래서 정청래 뽑으면 이 사람이 나 대신 싸워줄텐데

뭘 이재명까지 의심하고 욕합니까.

정청래 대표 전까지, 민주당 내에서 잘 싸워준 것만 해도 이재명은 할만큼 했습니다.

이재명 욕하시는 분들은 이런건 벌써 다 잊었나봐요.

나중에 시간지나면 문재인 욕하듯이 이재명도 욕하려고요?

누가 뭐라해도

이재명은 지지하고,

투표는 정청래에게 하고,

뉴비들 보면 욕해주고,

그렇게 즐겁게 삽니다.

댓글 (27)

  • 콩이 Lv.1

    06.19 · 220.♡.90.239

    넵 ^^

  • K

    kaikaka3 Lv.1

    06.19 · 121.♡.76.81

    맞습니다. 그냥 청래옹 당대표로 밀어주는것이, 그가 대의하는 '보완수사완전폐지'를 밀어주는 것이죠. 그게 국회고 그게 국민이 정치하는거죠.

  • 그린내

    그린내 Lv.1

    06.19 · 211.♡.204.79

    딱 제 생각과 일치하셔서 공감 눌러드렸습니다.

    저희가 이재명을 버리면 남는 것운 더 처절한 결과밖에 없습니다.

    뭣보다, 전 대통령 말하는거 들으니 그냥 정청래 뽑으면 끝이라고 받아들였습니다. 대통령이 정청래 됐다고 난리칠 분이 아닙니다. 대통령은 당의 의견 안 들어줬던 적이 제 기억상으로는 많진 않았어요.

  • 수현

    수현 Lv.1

    06.19 · 220.♡.87.244

    그쵸.ㅎㅎ 저도 지지합니다.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 욕했나요? 욕한 사람들이 나쁘고 이상한 사람들인거죠. 우리가 막 욕했주면 됩니다. 전 윤석열이 대통령이 아니어서 좋고, 코스피가 올라서 좋고(나한테 돈 벌어주는 대통령 처음이에요), 밑에 사람 일 못해도 당신은 능력있는 사람이라서 좋아요. 칼테러 당했는데도 저렇게 잘 다니고 있는 거보면 고맙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정청래 대표 뽑을거고 최고위원 잘 뽑을거고 검찰 보안수사권은 전면 폐지 지지합니다.

  • 이글스톤웍스 Lv.1

    06.19 · 39.♡.47.13

    정청래 대표를 다시 뽑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거지만 대통령에 대한 욕은 조금 하고싶긴 합니다.

  • 사슴 Lv.1 → 이글스톤웍스

    06.19 · 110.♡.148.135

  • 느낌이좋다

    느낌이좋다 Lv.1

    06.19 · 115.♡.120.159

    지지하고 기대 했던 만큼 실망이 큰 부분을 비토하는 분들도 전 이해 됩니다~

    하지만, 말씀 하신 "우리는 정청래에게 투표하고"가 정답이죠 뭐!!!!

    할 수 있는거 일단 해보죠 까짓거!!!!

  • ANON

    ANON Lv.1

    06.19 · 118.♡.4.165

    이재명 무한 지지합니다.

    정청래 무한 지지합니다.

    그런적 없고 그럴리도 없겠지만...만약에라도 진짜로 둘이 싸우면, 둘 다 응원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둘 중 하나를 비난할 마음은 1도 없습니다.

  • 휘소

    휘소 Lv.1

    06.19 · 210.♡.27.154

    다뫙 회원 어떤분이 그러졌죠.

    쨈과 청은 하나라고.

  • 콩쓰

    콩쓰 Lv.1

    06.19 · 116.♡.186.29

    선택의 순간마다 이재명은 어떻게 했는지 기억해보세요.

    그러면,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당대표 이재명이 아닌

    대통령이란 자리에서 이재명은 어떤 선택을 할지 충분히 이해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