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냥 솔직히 말하겠습니다 욕을 먹어두요
장나라애인

Lv.1 장나라애인 (182.♡.168.136)

2026년 6월 19일 PM 10:13

조회 3,112 공감 0

저는 민주당의 뿌리를 지키는 이재명을 좋아하지 그렇지 않은 이재명에게는 열정이 사그라 들것 같습니다

저에게 0순위 정치 철학과 가치는 김대중-노무현-문재인으로 이어지는 민주당입니다

그리고 이분들 옆에서 항상 지키고 서 있는 당원분들이 제 동지들이구요

그 외 사람들은 제게 동지들이 아닙니다

앞으로의 저는 민주당의 뿌리를 지키기 위해 절대 탈당도 하지 않을거고 혹시나 뿌리를 흔드는 세력이나 인물이

있다면 열성적으로 비판할겁니다 설령 그게 대통령이 됐든 총리가 됐든 누가 되든간에요

그 누구도 민주당의 가치를 훼손할 수 없고 건드릴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이잼을 지지 안한다던지 그런건 아닙니다

댓글 (16)

  • 다니엘D

    다니엘D Lv.1

    06.19 · 219.♡.225.19

    저도 그렇습니다.

    사실

    전 노무현 대통령때 유입된터라

    제 기준은 노무현대통령입니다.

    문통때도 답답했지만,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 쟘스

    쟘스 Lv.1

    06.19 · 118.♡.15.77

    저는 지금 다모앙에서는 워워~ 진정합시다 모드이지만

    임계점 정도의 차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확실한 검찰개혁이 지지자들에게 느껴지지 않으면 점점 더 힘들거라고 생각해요.

  • 장나라애인

    장나라애인 Lv.1 → 쟘스 작성자

    06.19 · 106.♡.211.13

    대통령님에게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제일 무서운 까는 한때 제일 열성적이었던 빠(팬)들이라고 하고 싶네요

  • 여름숲

    여름숲 Lv.1

    06.19 · 58.♡.71.151

    도도히 흐르는 민주당의 노랗고? 푸른피를 이어갈 사람이어야 합니다.

    제눈에 현재 선명한 정치인은 당대포와 최민희 의원이 보입니다

  • 므그므그 Lv.1

    06.19 · 118.♡.12.232

    저도 이재명 대통령 보면 요즘 좋은 감정 들지 않습니다.

    누구보다 열렬히 지지하고 응원했습니다만, 감정이 상하네요, 이성적으로돌아선다면 이해하면 돌아오겠지만, 지금 정서적으로 제 마음이 그 분께로부터 멀어지고 있네요.

  • biogon

    biogon Lv.1

    06.19 · 125.♡.237.209

    대통령 임기가 아직 초반임에도 실망스러운 순간은 몇 번 있었는데

    '그래도 윤석열보다 낫잖아' 정도로 넘기고 있습니다.

    물론 비교 대상이 너무 엉망이지만 대통령도 대통령 해보는 건 처음이니

    어느 정도 시행착오는 감안해야 하지않나,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검찰개혁이 제대로 되지 않고 반쪽으로 끝나거나 하면 그때는 크게 실망할 것 같습니다.

  • bradfield

    bradfield Lv.1

    06.19 · 49.♡.193.251

    정청래가 이어가지 싶네요

    대통령은 아닌것 같아요

  • 고양

    고양 Lv.1

    06.19 · 222.♡.218.192

    개인의 자유죠 뭐

  • 로그

    로그 Lv.1

    06.19 · 121.♡.78.157

    자기 하고 싶어서 어느 당이든 국회의원이 될 수 있는 쪽으로 줄 선 거랑 별로 다른 게 없습니다. 근데 이번엔 그 직책이 대통령이었다는 거죠. 민주당에서 대통령이 되었으면 민주당 다워야지 생각이 다르면서 대통령이 되서 딴 얘기할거면 지지를 철회하는 게 맞죠. 시민이 만들어준 백 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한 검찰 청산의 기회를 날려먹은 어리석은 자로 기억되기 싫으면 지금이라도 정신차리는 게 좋을 겁니다. 그리고 이젠 노 전 대통령 때하고도 비교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비교 대상으로서 매우 부적절하고 불쾌해요.

  • 우리아빠당

    우리아빠당 Lv.1

    06.19 · 211.♡.195.234

    사랑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