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rr (14.♡.32.134)
2026년 6월 19일 PM 10:32

이거 워딩이 좀 이상하지 않나요?
국회는 국민 민의 대신하는 건데 뭔 본인이 권한을 줬다고 하고 책임지라는 게 협박같기도 하고.
애초에 약속대로 검찰개혁 잘 하면 되는 건데요. 그리고 국회가 하자는대로가 아니고 국민이 하자는 대로 입니다.
민주당 대통령으로서의 워딩같지 않습니다.
댓글 (26)
- 와
와우틀즈
06.19 · 1.♡.66.92
-
버버니2527
06.19 · 222.♡.84.117
와 이건 믿기 힘드네요 ㅠ
- 재
재미
06.19 · 49.♡.71.102
정부안 만들겠다고 가져가서 홀딩하다가
지금와서 난 모르겠고, 너가 책임져 라는건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
-
풍풍사재하
06.19 · 219.♡.13.46
대통령님
국회에 권한을 주는 것은 국민입니다
또한
대통령에게 권한을 주는 것도
국민입니다
국민을 섬기겠다는
초심을 잃지 마시기를
국민이 무섭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아시는 분이
왜그러시는지
국민의 믿음을 져 버리지 마세요
-
알알랭드특급
06.19 · 84.♡.171.26
전체적인 워딩을 보면 별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저런 워딩 아니면 권한 남용 이런걸로 나중에 걸릴 겁니다. 저는 선을 잘 그은 것이라 봅니다.
- 피
피와이
→ 알랭드특급
06.19 · 209.♡.190.155
전체적인 맥락을 봐도 책임이란 단어는 불필요한 말 이라 봅니다. 법사위에서 어떤 여자 검사 나부랭이가 민주당의원한테 책임질꺼냐고 따져묻는게 오버랩 되서 착잡하네요.
-
UUrsaMinor
06.19 · 61.♡.35.230
행정부와 입법부는 서로 독립기구인데 누가 누구한테 뭘 줘요. 입법부에서 책임있게 잘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했어야 맞을 것 같은데 말이죠.
-
별별의숫자만큼
06.19 · 211.♡.96.141
만에 하나의 가정으로, 김민석이 당에 돌아가서 당을 장악하면 그게 국회 입법안이 된다는 전제로 발언한 거라면 이재명 대통령의 기조는 정부안을 여전히 밀고 있다는 게 되겠죠.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만, 전당대회를 기준으로 모두에게 결단의 때가 닥치겠네요.
-
그그루
06.19 · 218.♡.117.68
권한을 주다니… ㅎㅎ
국회의 입법 권한을 대통령이 줬다고 말하고 싶은 건가요?
정부의 입법권 행사를 포기하고 국회에 일임한다 정도면 몰라도.. 권한을 줬다는 건 너무 나간 발언이죠
행정부 대통령의 권한도
국회에 대리인 국회의원을 두고 입법권을 준 것도 국민입니다.
우린 이걸 민주주의 국가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진짜… 설마 쭉 저렇게 생각해 온 건 아니겠죠..?
왕의 입장에서나 할 법한 발언인데..
- 화
화양연화투
06.19 · 49.♡.107.135
협박이죠. 치졸하고 옹졸한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내가뽑은 그 이잼이 맞나요? 치졸하고 옹졸한 발언입니다.
난 경고했다. 문제 생기면 너네들 책임이다...
아마도 그러니까 내가 하자는대로 하는게 좋을걸...여기까지가 본심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