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가 하자는대로 할테니까, 권한을 줬으니 책임도 지겠죠”
U

Lv.1 Uurr (14.♡.32.134)

2026년 6월 19일 PM 10:32

조회 1,962 공감 0

이거 워딩이 좀 이상하지 않나요?

국회는 국민 민의 대신하는 건데 뭔 본인이 권한을 줬다고 하고 책임지라는 게 협박같기도 하고.

애초에 약속대로 검찰개혁 잘 하면 되는 건데요. 그리고 국회가 하자는대로가 아니고 국민이 하자는 대로 입니다.

민주당 대통령으로서의 워딩같지 않습니다.

댓글 (26)

  • 와우틀즈 Lv.1

    06.19 · 1.♡.66.92

    내가뽑은 그 이잼이 맞나요? 치졸하고 옹졸한 발언입니다.

    난 경고했다. 문제 생기면 너네들 책임이다...

    아마도 그러니까 내가 하자는대로 하는게 좋을걸...여기까지가 본심일듯

  • 버니2527

    버니2527 Lv.1

    06.19 · 222.♡.84.117

    와 이건 믿기 힘드네요 ㅠ

  • 재미 Lv.1

    06.19 · 49.♡.71.102

    정부안 만들겠다고 가져가서 홀딩하다가

    지금와서 난 모르겠고, 너가 책임져 라는건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

  • 풍사재하

    풍사재하 Lv.1

    06.19 · 219.♡.13.46

    대통령님

    국회에 권한을 주는 것은 국민입니다

    또한

    대통령에게 권한을 주는 것도

    국민입니다

    국민을 섬기겠다는

    초심을 잃지 마시기를

    국민이 무섭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아시는 분이

    왜그러시는지

    국민의 믿음을 져 버리지 마세요

  • 알랭드특급

    알랭드특급 Lv.1

    06.19 · 84.♡.171.26

    전체적인 워딩을 보면 별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저런 워딩 아니면 권한 남용 이런걸로 나중에 걸릴 겁니다. 저는 선을 잘 그은 것이라 봅니다.

  • 피와이 Lv.1 → 알랭드특급

    06.19 · 209.♡.190.155

    전체적인 맥락을 봐도 책임이란 단어는 불필요한 말 이라 봅니다. 법사위에서 어떤 여자 검사 나부랭이가 민주당의원한테 책임질꺼냐고 따져묻는게 오버랩 되서 착잡하네요.

  • UrsaMinor

    UrsaMinor Lv.1

    06.19 · 61.♡.35.230

    행정부와 입법부는 서로 독립기구인데 누가 누구한테 뭘 줘요. 입법부에서 책임있게 잘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했어야 맞을 것 같은데 말이죠.

  • 별의숫자만큼

    별의숫자만큼 Lv.1

    06.19 · 211.♡.96.141

    만에 하나의 가정으로, 김민석이 당에 돌아가서 당을 장악하면 그게 국회 입법안이 된다는 전제로 발언한 거라면 이재명 대통령의 기조는 정부안을 여전히 밀고 있다는 게 되겠죠.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만, 전당대회를 기준으로 모두에게 결단의 때가 닥치겠네요.

  • 그루

    그루 Lv.1

    06.19 · 218.♡.117.68

    권한을 주다니… ㅎㅎ

    국회의 입법 권한을 대통령이 줬다고 말하고 싶은 건가요?

    정부의 입법권 행사를 포기하고 국회에 일임한다 정도면 몰라도.. 권한을 줬다는 건 너무 나간 발언이죠

    행정부 대통령의 권한도

    국회에 대리인 국회의원을 두고 입법권을 준 것도 국민입니다.

    우린 이걸 민주주의 국가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진짜… 설마 쭉 저렇게 생각해 온 건 아니겠죠..?

    왕의 입장에서나 할 법한 발언인데..

  • 화양연화투 Lv.1

    06.19 · 49.♡.107.135

    협박이죠. 치졸하고 옹졸한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