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대통령 기자회견을 보니...
나이스박

Lv.1 나이스박 (221.♡.101.46)

2026년 6월 20일 AM 08:28

조회 1,882 공감 0

그동안,

설마설마했던

중도확장을 위한 이상한 인사, 보완수사건을 주자는 검찰개혁, 지지부진한 언론개혁...등등등

주변에 포진한 사람들 때문이 아니었어요..

그냥, 대통령 본인 생각이었던것같습니다.

며칠동안, 실망감, 배신감이 머리속을 떠나지않을듯싶네요....

그러나 포기는 하지않습니다.

이번 당대표선거는 당원들의 생각이 그게 아니다라는걸

반드시 보여주기위해서라도 검찰개혁을 확실히 할분을 선택해야겠습니다.

댓글 (6)

  • DuDoong

    DuDoong Lv.1

    06.20 · 39.♡.255.203

    이 대통령님은 이상주의 보다 실용주의 성향이 강해 보입니다. 여간의 행보도 말씀처럼 그렇게 보이고요.
    하지만, 본인의 생각이 대중의 뜻과 다르면, 자신의 주장을 펼칠 수는 있으나, 대중의 뜻을 수용하실 줄도 아시는 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런 점에서, 자신의 생각만을 고집하는 지도자보다 훨씬 유연하고 믿음이 갑니다.

  • 이슬이

    이슬이 Lv.1

    06.20 · 118.♡.74.44

    대통령은 국민 전체를 봐야하며 개혁을 이끌어가야하죠.

    그래서 말이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죠.

  • 바보아들

    바보아들 Lv.1

    06.20 · 223.♡.217.254

    지난 번에도 검찰 개혁법 논란이 있을 때 이런 말들이 많았지만 사실은 대통령의 의지가 제일 강했던 걸로 들었습니다.

    고구마먹은 것처럼 답답하지만 대통령으로서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 매직뮤직

    매직뮤직 Lv.1

    06.20 · 210.♡.200.189

    당대표 때와 대통령이 된 후의 정치적 지형이 달라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저는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고 봅니다.

  • joydivison

    joydivison Lv.1

    06.20 · 119.♡.207.200

    같은 기자회견을 봤는데…저는 전혀 그런 느낌을 받지 않았어요.

    이재명 대통령님도 응원하고 정청래 대표님도 지지합니다.

    이재명 vs 정청래 이렇게 대결구도를 만드는건 안됩니다. 우리가 싸워야하는 건 내란세력들이에요.

  • kawarau

    kawarau Lv.1

    06.20 · 218.♡.42.11

    결과적으로 개혁을 하면 된다는 이재명 대통령 방식일런지도 모겠다고 생각해보기도 해요 지난 번 개혁안도 본인이 최종마무리했잖아요 거악의 뿌리가 깊고 세력이 강하니 정면승부보단 우회기습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겠어요

    이런 태도를 취하니까, 정청래 당대표가 연임될 수 밖에 없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잖아요 검찰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기보단 그런 전략이었기를 바랍니다 희망회로일 수 있겠습니다만, 정황상 그렇게 보이기도 하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