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성호 장관.. 처음부터 아예 정이 가지 않았었어요.
선시아

Lv.1 선시아 (211.♡.198.105)

2026년 6월 20일 AM 10:35

조회 1,391 공감 0

저는 이 분을,

작년에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 될 때 처음 알았었는데.

처음 봤을 때부터 지금까지.. 정도 안 갔고, 좋게 보이진 않았었어요.

뭐, 이유는 단순해요.

저는 사람을 볼 때 인상을 제일 먼저 보는 편인데.

이 분은, '무엇 때문에 그리 화나있는 걸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늘 화가 나있는 표정. 인상 찌푸리는 표정..

이 표정이 디폴트인 것 같더라구요.

국무회의 생중계를 볼 때도.

다른 장관 분들은 그래도 웃는 상이거나 표정이 보기가 좋은 편인데,

이 분은 늘 혼자만 진지한 표정, 인상 쓰는 표정...

물론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 이분은 그런 이미지로 각인이 되어있어요.

거기에 개혁은 커녕 온갖 방해를 하니까.

이미지가 더 안 좋아졌죠.. 😔

이제 더 이상 안 봤으면 좋겠어요..

건강이 안 좋아져서 그만 두신다고 하시던데..

운동 열심히 하시고 다시는 보지 말자구요.. 😅

댓글 (27)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06.20 · 218.♡.142.31

    뉴 b를 제외하고 저 양아치의 입각을 좋아한 사람은 단언컨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이화영의 재판 결과를 보면 알듯이 이재명 정부의 검찰은 양아치입니다.

    저 자도 마찬 가지입니다.

  • 선시아

    선시아 Lv.1 → 하늘걷기 작성자

    06.20 · 211.♡.198.105

    재판 결과만 보면 한숨만 나와요... 😔

  • 용기 Lv.1

    06.20 · 118.♡.253.34

    민주당 의원시절에도 반개혁적으로 유명했어요.

    법무부 장관에 앉히는거보고 놀랐고 흐린 눈할때는 다음 선거때까지 포석을 깔아놓은거 아닐까 기대했고 지금은 역시 글렀구나.

    이건 대통령 의지다.

    포기네요.

  • 선시아

    선시아 Lv.1 → 용기 작성자

    06.20 · 211.♡.198.105

    그랬군요..

    뭐.. 듣기로는 이재명 곁에서 늘 반대 의견만 냈었다고 했던 것 같기도 해요.

  • 네담앙 Lv.1 → 용기

    06.20 · 211.♡.121.66

    추미애 국회의장 되는거 막은 사람이 정성호입니다 제 생각엔 조정식도 같이 편 먹고 했을거 같구요

    결국 이번 국회의장은 조정식이 됐으니, 김민석 정성호 조정식 등이 당을 장악하고 있지 않나 싶네요

    박지원 영감도 결국 그 밑으로 기어 들어갔구요

  • blowtorch

    blowtorch Lv.1

    06.20 · 59.♡.125.144

    첨부 이미지

    제가 사는 지역구에 언주씨를 낙하산 태웠다죠. ㅋ

    가카의 최측근이자 복심이라잖습니까.

    당내 민감한 문제가 있으면 매번 물어보고 의논하는 사이더군요.

    심지어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 때도 명통이 정성호 의원에게 어떻게 처리할지 물어봤더군요.

    저는 태업중인 검찰개혁도 '명심'이며,

    언주씨의 복당과 눈부신 활약상도 '명심'이라고 생각합니다.

  • 선시아

    선시아 Lv.1 → blowtorch 작성자

    06.20 · 211.♡.198.105

    후... 혼란합니다 혼란해.. 🤨

  • 새벽하나 Lv.1

    06.20 · 112.♡.229.149

    인상을 쓰던 울상을 하던 상관이 없는데 인상만 쓰고 할 일을 안하니 찍어준 지지자들이 홧병이 나는거죠.

  • 선시아

    선시아 Lv.1 → 새벽하나 작성자

    06.20 · 211.♡.198.105

    맞아요. 제가 딱 하려는 말이 이거였어요.

    인상만 쓰고 할 일을 안 함... 😕

  • 순돌이전파사

    순돌이전파사 Lv.1

    06.20 · 112.♡.166.136

    꼴보기 싫어요.

    이재명 정부의 검찰이 뭐가 달랐는지 좀 알려주고 그만두지

    누가봐도 이 검찰이나 그 검찰이나 싶은데...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