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은 이방원이 되고자 하는 걸까요?

Lv.1 조이 (182.♡.23.161)

2026년 6월 28일 AM 10:39

조회 659 공감 0

차후 정권유지를 위해 일단 다 쳐내는게 목적인걸까요?

외부 용역을 이용해 현재 민주정권에 도움이 된 세력들을 쳐낸 후, 이를 빌미로 용역들을 쳐내서 모든 계파와 지지층을 초기화 시키겠다는 행보일까요?

진짜 그렇게 하면 앞으로 수구보수 세력과 태극기부대 같은 세력들을 모두 와해시킬수 있다고 믿는걸까요?

그 이후 정권부터는 상식적이고 납득 가능한 정부가 집권할 수 있다고 믿고 이런 행보를 하는걸까요?

지금이 왕정시대도 아니고, 이런 방법이 먹힐거라 생각하고 있는건지.,..

만약 진짜로 이방원이 되고자 한다면 여기서 그만두길 바랍니다.

당신 말대로 정치는 국민이 합니다.

모든 지지기반을 잃고 난 이후에 국민의 지지없이 무슨 정치가 될까요.

답답한 마음에 별 생각을 다해보네요.

댓글 (10)

  • 골든멍멍

    골든멍멍 Lv.1

    10:40 · 119.♡.210.249

    뭐가 됐든 검찰이라는 칼을 쓰고 싶어하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 셀빅아이

    셀빅아이 Lv.1

    10:41 · 125.♡.200.218

    어떤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역사적으로 비슷한 케이스가 있는지도 헷갈리네요.

  • Polyxena

    Polyxena Lv.1

    10:41 · 58.♡.255.68

    ;;;;

    당황스럽네요

    검찰개혁/언론개혁/경제구조/정치개혁에 올인해야 이방원 역할이죠.

    폐급이랑 놀아나는데 뭔 이방원요

  • 외람이들사라지길

    외람이들사라지길 Lv.1

    10:43 · 175.♡.39.45

    이방원은 가신그룹과 친인척에게만 냉정했습니다. 일반 백성들에게는 관대해서 세종 태평시대를 열개하였습니다. 지금은 40~50대 민주시민

    에게 폭력을 휘두르고 있습니다

  • GreaTaeho

    GreaTaeho Lv.1

    10:44 · 117.♡.240.138

    대통령은 다 갈아엎고 국민의힘과 민주당을 합쳐서 내각제로 헌법 고치고 뉴재명이 밀고 있는 평생 연임하는게 목표입니다.

  • 블루팅 Lv.1

    10:46 · 211.♡.192.242

    그냥 왕놀이 하고 싶은거 같은데요.

    주변에 자기가 듣고 싶은 말 해주는 사람들만 모아서 '내 말이 맞지?' '네,네'

    하고 싶은거 같아요

    전임 민주진영 대통령 중

    실수는 있었을 지언정

    그 진정성을 의심한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우리는 왜 광장에 나갔던 걸까요?

    우리는 광장에 다시 나가야 할까요?

    나갈 수 있을까요?

  • 유비현덕

    유비현덕 Lv.1

    10:48 · 116.♡.103.4

    지금 올공 극우들에겐 엄청 관대하던데...설마 이방원 칼날이 우리에게만 겨누는 것은 아니길 바랍니다...

  • 갤러리김 Lv.1

    10:49 · 222.♡.147.106

    그럼 쳐내는 순서가 잘못된거 같은데요.. 외부부터 쳐내고 내부로 들어오던가.. 진짜 다음 대권을 안동운에게 넘겨주면 국민 통합이 된다 생각하는건가요 ㄷㄷ

  • 머니마우스 Lv.1

    10:49 · 175.♡.57.242

    검찰 칼과 함께

    당과 국회 다 장악해서

    연임이든 책임총리든 절대권력을 계속

    가지고 싶었겠죠…

    박정희가 롤 모델일 수도…

  • 베텔게우스 Lv.1

    10:50 · 211.♡.189.64

    지금 상태면 연산군일거 같은데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