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creek (121.♡.214.196)
2026년 6월 28일 AM 04:59
드워프 미니로 찍었습니다 . 상현달이 뜬데다 가로등까지 환히 밝혀져 있어 여기서 별이 찍힐까 염려스러웠는데, 다행히도 찍혔습니다.
EQ 모드 쓰지 않고 15초씩 약 500장을 찍었습니다. 최종 보정은 라이트룸에서 했습니다. 성운 사진은 처음이라 고생을 꽤 했는데 결과물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성운의 일부분이 가로로 찍혀 북아메리카 모양이 잘 연상이 안 되지만, 멕시코만 쪽은 확실하게 찍혔네요. 전체 모양을 가늠하실 수 있게 인터넷에서 찾은 세로 사진(두번째 사진)을 같이 첨부합니다.
도시 내에서도 별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좋습니다.


댓글 (12)
- 뿡
뿡뿡
06:11 · 211.♡.170.67
-
SSilvercreek
→ 뿡뿡 작성자
06:13 · 121.♡.214.196
좋은 별사진 찍어서 공유해 주세요^^
-
핑핑크연합
06:37 · 221.♡.214.31
고맙습니다. 덕분에 신문물 알아갑니다. 멋집니다.
-
이이루리라
06:52 · 58.♡.94.201
우와 정말 멋지네요.
-
LLG워시타워
07:37 · 118.♡.114.61
거짓말!! 탄천에서 어떻게 북아메리카가 보입니까?! 지구는평평합니다!!!
-
꽃꽃부자
10:19 · 14.♡.41.157
탄천에서 저렇게 촬영할 수 있다는게 더 놀랍네요 ㄷㄷㄷ
혹시 그나마 어두운 서울공항 활주로 쪽일까요??
-
SSilvercreek
→ 꽃부자 작성자
13:15 · 121.♡.214.196
저는 구미동 쪽에서 찍었습니다. "드워프 미니(Dwarf Mini)에 탑재된 '듀얼 내로우밴드 필터(Dual Narrowband)'는 Hα(수소 알파) 및 O III(산소) 파장을 선택적으로 투과시켜, 도심의 광공해와 달빛을 억제하고 성운의 선명도와 대비를 극대화하는 핵심 기능입니다" 라고 하는데 방출 성운에 잘 맞춰져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젯 밤 하늘은 육안으로 별이 20~30개 정도 보이는 수준이었습니다.
- 새
새알
10:37 · 14.♡.44.28
별 사진 멋집니다.
드워프 미니 검색해보니 가격이 많이 비싸지는 않은 듯한데...
-
SSilvercreek
→ 새알 작성자
13:10 · 121.♡.214.196
가격이 비싸지 않은 편이어서 저도 속는 셈 치고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결과가 좋아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
링링컨타는백수
13:27 · 39.♡.170.99
와...이게 뭔가요 탄천에서 이런 사진이 찍힌다니 경이롭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아름답습니다. 사진 올려주신 것 보고 저도 드워프미니 구입했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