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임시관리자 선정이 급선무인거 같습니다.

페이지 정보

분류 지혜의보고
660 조회
9 댓글
10 추천

본문

후원은 세금 문제 등 법적 절차가 좀 있다 보니 여러 회원분들이 많이 알아보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부분에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히기 전에 게시판 임시 관리자부터 선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모두의 자게만 보더라도 벌써부터 일베들이 설쳐대고 있습니다. 

신고 기능이 있다고는 하나 실제 삭제가 되는 게 아닌, 신고자의 화면에서만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클리앙에서 일베들을 걸러내는 데 매우 유용했던, 메모, 빈댓글, 박제, 신고 기능들이 제대로 활성화 될 때까지는

임시 관리자라도 지정하셔서 대응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게시물 삭제, 게시판 이동, 신고글 가리기, 사용자 이용제한 등의 권한만 임시로 부여하고

개발이 어느 정도 끝난 다음, 정식으로 게시판 관리자를 선출하심이 어떨까 합니다.

 

아, 게시물 삭제나 이용제한 등에 대한 소명 절차를 받을 수 있게 재검토 게시판도 구현해 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늦은 저녁인데 식사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9 / 1 페이지

다모앙님의 댓글

저는 지금이라도 임시관리자 선정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신고를 하면 신고글만 모이는 곳이 있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베레나르님의 댓글의 댓글

아이고..운영자님...늦은 시간까지 고생많으십니다....
클리앙에서 왕성한 활동이 검증된 몇몇 분들께 우선 권한을 주심이 어떨까 싶네요.

스피겔님의 댓글의 댓글

임시 관리자라도 해당 방법으로 뽑는건 위험합니다. 사이트를 직접 관리 해본 인원으로 구성을 해야 가장 안전합니다. 아직 규칙도 없는데 활동만으로 정해버리면 기준점을 가져간다 해도 처리 기준을 두고 이야기가 나올겁니다.

베레나르님의 댓글의 댓글

맞는 말씀이십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기엔 운영자님이 그정도로 챙기실 여유가 없으신 듯 합니다.
말그대로 '임시' 라는 것에 초점을 두고, 클리앙에서 통상적으로 문제가 된다고 판단할 수 있는 어그로성 글/댓글 정도만
삭제 또는 숨김 처리를 하고, 해당 회원은 2~3일 정도의 경징계를 통해 재발을 막는 방안도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사이트 운영 경험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운영자 한명의 독단으로 인해 한순간에 몰락해 가는
'그 사이트' 사례를 보면 임시 관라지의 자질/마인드 또한 상당히 중요하다는 의미에서 드렸던 얘기입니다.

러브맘님의 댓글

사이트 운영 경험있으면서, 다모앙 관리자님과 긴밀히 협력 가능한, 때에 따라 오프 회의가 가능한 신원 확실한 회원으로 선정해 임시관리자 뽑았음 해요.
구체적 회칙 초안은 다모앙님과 마련해도, 회원들과 협의해 수정, 확정해 공표했음 하구요.

베레나르님의 댓글의 댓글

네. 맞습니다. 저는 어디까지가 단 며칠간만이라도 게시판 정화에 필요한 '임시' 관리자의 필요성을 말씀드렸고,
임시 관리 기간 중 정식 관리자를 선출하고, 운영자님과 정식 관리자님들 간의 회의를 거처 운영 규칙 초안을 작성하고,
이후 회원분들의 공감대 형성 및 수정, 보완을 통해 확정, 공표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poohherr님의 댓글

저도 베레나르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당장 운영자님이 개발에 정신이 없으니 '임시'로라도 클리앙에서 검증된 회원분들이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초반에 깔끔하게 시작해서 오래 갔으면 합니다.

Sapphire님의 댓글

일단 한분정도를 임시운영자 헤드로 선정하시고 그 분 위주로 임시운영단을 구성해서 논의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 운영이나 커뮤니티 운영을 해본 사람 위주로 일단 임시 선정해서 운영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전체 44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