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하늘 좋은 날 북한산 비봉능선

페이지 정보

10 추천
글쓰기

본문

서울에 살다 보면 하늘 좋은 날을 만나기가 쉽지 않아요. 물론 좋은 날 많죠,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날이 드물 뿐.

쉬는 날이기도 하고 딱히 할 일도 없고 날은 너무나 좋고 그래 산이나 가자 막상 갔는데 날은 미쳤고 도파민이 뿜뿜하고 내려가야 하는데 너무 아쉽고, 오늘이 1년에 며칠 안 되는 그런 날이었어요.

날을 제대로 느끼려면 익숙한 산과 익숙한 코스로 가는 게 맞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의 최애 코스 북한산 비봉능선을 올랐습니다.

원래는 비봉까지만 오르고 내려가려고 했는데 하늘 좋은 날 좀 더 느끼고 싶어서 못 내려가겠더라구요.

그래서 문수봉까지 갔습니다. 심지어 어려움 코스로 (가 보신 분들은 이 코스의 극악함을 알 듯요)

덕분에 무릎도 좀 아프고 지쳤지만 지나가는 5월 선물처럼 눈 부신 날을 감사하게도 즐길 수 있었던 하루였네요.

족두리봉, 저 위 올라가서 보는 경치도 근사합니다.
북한산은 정말 언제 와도 감동 그 자체더라구요.
비봉의 명물, 코뿔소 바위입니다. 저 끝에 걸터 앉은 사진을 인스타에 많이 올리죠. 저기까지 가는거 쉽지 않습니다 ㅎㅎ

저 아닙니다. 비봉 정상에서 암릉을 또 하나 오르시는 분이 있어서 찍어 봤습니다. 전 절대 못합니다 ㅎㅎ
진흥왕 순수비, 진본은 국립중앙박물관에 있죠. 여기까지 오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정말 날씨가 다 했죠, 이렇게 쨍한 경치라니. 인천? 북한? 가시거리가 그 정도까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사모바위입니다. 물론 제가 아닙니다. 이전에 올라 본 적이 있는데 저기 오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ㅎㅎ
비봉, 사모바위, 승가봉이 차례대로 보이네요. 문수봉 어려움(!!) 코스로 오르다가 찍어 봤습니다.
문수봉 정상에서 백운대, 인수봉, 만경대를 이런 구도로 담아낼 수가 있습니다.

은채솔빠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은채솔빠 (152.♡.38.71)
작성일 05.29 11:00
눈 호강 제대로 하셨네요~

발랄한원자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발랄한원자 (119.♡.152.116)
작성일 05.30 17:12
그리운 북한산입니다.
아주 오래전 진흥왕 순수비에 기대앉아 커피마시며 아래를 내려다보며 망중한 즐기던 때가 생각나네요~~~

yoon033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yoon033 (115.♡.210.217)
작성일 06.25 00:20
사모바위에서 사진찍고 내려오다
하마터면 큰일 날뻔해서 다신 엄두가 나지 않을것 같네요. ㅎㅎ
족두리봉, 비봉, 향로봉 코스 정말 너무 재밌습니다. 북한산에서 언젠간 유해진을 마추지지 않을까해서 자주 오르고 있는데, 여태 못 만났네요 ㅋㄷㅋㄷ

투명야옹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투명야옹 (180.♡.206.250)
작성일 06.25 06:28
@yoon033님에게 답글 사모바위 내려올 땐 다리가 네 개가 되죠 ㅎㅎ 저도 유해진 언젠가는 마주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