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러운 키보드 - 키크론 K10 Pro silent red switch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04 13:13
본문
기계식 키보드는 리얼포스, 레오포드, 키크론 다른 모델들을 저도 쓰고 저희 아이들도 쓰고 있습니다. 리얼포스는 몇 년 전에 300불 근처 주고 샀던 것 같네요.
키크론을 큰 아이가 쓰고 있는데 만족하게 잘 쓰고 있어서, 저도 하나 들여볼까 하고 계속 고민하다가 샀습니다. Via macro programming 이 필요해서 Via 호환 모델 중에서 리뷰도 좋고, 가격도 그렇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고, 또한 무선 방식도 지원한다고 해서 기대를 했는데.
Silent red 키 라고 하는데 소리가 그렇게 크지는 않네요. 그렇다고 기계식 키보드에서 나는 또각또깍 하는 소리가 아예 안나는 것은 아닙니다만.
지금껏 써봤던 키보드 중에서는 여러 관점에서 최고네요. 사용자 리뷰에 끝판왕이라고 써놔서 에이... 뭐 그럴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써보니까, 이걸로 종결지어도 될 것 같아요. 집에서 쓰기 시작했는데, 회사에 있는 리얼포스를 팔고, 이걸로 하나 더 살까 싶을 정도로 만족감이 크네요.
Ps. 업의 특성상 키보드에 매크로 지정이 필수입니다. Via로 매크로 설정할 수 있는 키보드를 찾아 봤는데, 키크론 만큼 직관적이고 문제없이 Via 접근할 수 있는 업체도 잘 없더군요.
Ps. 미국 살아서 미국 아마존에서 샀습니다. 배송이 UPS 로 오네요. 아마존 웨어하우스를 통해서 오지 않고. 키크론이 홍콩인가 아시아 업체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댓글 4
달짝지근님의 댓글
몇 년 전 부터 기계식 키보드의 빌드퀄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다양한 제품 많고 가격경쟁도 빡시게 붙어서 저렴한데 좋은 제품이 너무 많으니 유명한 제품 몇가지 한 번 써보셨으면 싶네요
VIA QMK 지원되는 제품도 많아요
다양한 제품 많고 가격경쟁도 빡시게 붙어서 저렴한데 좋은 제품이 너무 많으니 유명한 제품 몇가지 한 번 써보셨으면 싶네요
VIA QMK 지원되는 제품도 많아요
스토니안님의 댓글의 댓글
@달짝지근님에게 답글
Epomaker 라는 제품이 더 싸고, Via 지원된다고 써봤는데, 지원이 되기는 한데, 한번에 바로 안되고, 레딧에서 찾아봐서 어찌저찌해서 억지로 되더군요. 타건감은 꽤 괜찮기는 했습니다.
seragraph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