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초반운영 팁
페이지 정보
본문
문명6 초반빌드 추천드립니다.
<<제1도시>>
정찰병
정찰병 (정찰병 둘로 정찰을 많이 해주는 것이 좋음)
건설자 (자원 개발을 통한 과학 유레카 성취용)
개척자
캠퍼스 특수지구 (종교가 중요하면 성지 특수지구)
도서관 (종교가 중요할 시 성소)
상인
개척자
개척자
개척자
상업중심지
시장
송수로
* 야만인 혹은 타문명과의 전투시에는 군사유닛들을 중간중간에 뽑아줘야 합니다.
<<제2도시 이후>>
캠퍼스 특수지구 (위대한 과학자 점수를 빨리 얻기 위해)
기념비
상업중심지
도서관
시장
* 문명특성에 따라 캠퍼스, 성지, 상업중심지 등 맨 첫 특수지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 하지만 문명에서는 과학을 발전시키면 타문명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만큼 캠퍼스 특수지구의 우선순위를 높이는 것이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는 팁입니다.
* 도시 하나에 불가사의 10개를 지을 수 있었던 문명5와 다르게 문명6는 불가사의가 하나의 타일을 차지하기 때문에 도시가 여러 개 필요합니다. 도시 6~8개 정도를 짓고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 초반 정책은 종교관 선택을 위해 정찰유닛 경험치 2배와 금1, 신앙1을 선택. 종교관을 세운 후에는 생산력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변에 야만인이 많을 경우 야만인에 공격력 +5를 선택합니다.
* 특수지구 자리를 정하면 숲/우림 제거 가능시 해당 타일의 숲이 사라지면서 생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걸 활용하여 특수지구 자리를 먼저 확정한 다음, 개척자를 뽑으면 됩니다.
* 초반에 목돈이 필요할 경우에는 타문명에게 턴당골드가 아니라 일시1불로 돈을 받고 자원을 파는 것이 좋습니다.
* 정찰병은 산과 언덕쪽으로 보내서 좋은 멀티자리를 찾을 것. 옆타일에 산이 있으면 캠퍼스의 추가 과학수치가 높습니다.
* 확보하면 좋은 과학자로는 히파티아 (문명내 모든 도서관에 과학 +1), 뉴턴 (문명내 모든 대학에 과학 +2), 아인슈타인(문명내 모든 연구소에 과학 +4)입니다. 장기적인 플랜을 짜서 이 과학자들을 확보하면 게임이 무척 쉬워집니다.
* 초보자들이 하기 쉬운 문명으로는 독일, 일본, 미국 등이 꼽힙니다.
즐거운 문명6 플레이되시길 바랍니다.
지혜아범님의 댓글
메인 테마곡 그리고 줄루테마
Realtime님의 댓글
사무라이 못 뽑게 철광산 못짓게 해야합니다.
화차를 두대 이상 빨리 뽑아서 중세 이전 근접 유닛들을 박살 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Phil2030님의 댓글
https://youtu.be/QZq07odhZjY?feature=shared
개내대래매배새님의 댓글
여유가 없기도 하고 만화같은 6의 그래픽이 조금 망설여지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