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피부염(두피 가려움) 극복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여기 팁강좌와 ㅋㄹㅇ 팁강좌에서 여러 생활의 지혜를 익혔습니다. 변기에 화장지 두 매듭 깔고 일보기, 식빵 뺄 때 손 안써서 곰팡이 안 생기게 하기, 변 볼 때 깍지 끼고 위로 쭉 올려서 빠른 배변하기 등등.
그래서 오늘 제가 지루성 피부염을 극복한 일을 써 보려 합니다. 좀, 콜롬버스의 달걀 급이거나 황당할 수 있습니다…
30대 후반부터 두피가 가려워졌었고, 헤드앤숄더 딥클린 말곤 쓸수 없었고, 나중에는 클리니컬스트렝스까지 가끔 써야 했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아침에 드라이도 해 줬는데도 간지러운 지경에 이르렀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헤드앤숄더 딥클린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나아졌습니다.
------ 주의: 아래 비결이 황당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절대 아닙니다. ------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고부터 나아졌습니다… 이게 정말 황당한데요.
기존 헤어드라이어는 무겁기도 하고, 정말 오래 걸립니다. 근데 오래 걸리는게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바람이 약해서 두피 안쪽까지 바람이 닿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나름강하기로 유명한 JMW 였습니다) 5분을 드라이 하고 나가도 낮이 되면 가려웠었습니다.
반면 다이슨은 앞에서 앞머리 속으로 두피를 겨냥하면 정수리 두피까지 앞머리를 가르고 바람이 들어갑니다. 바람도 정말 세고요. 풍량이 많고 풍속이 빠르다보니 말리는데 1분이면 됩니다. 두피만 집중적으로 말립니다. 코드는 항상 꽂아두고, 거치대 사용을 하니 화장대에서 켜고 말리고 끄고까지 1분이면 되다보니 매일 아침 하는데 부담이 전혀 없어서 매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는 깨달았습니다. 두피 가려움이 사라졌습니다. 헤드앤숄더 다 써서 다른 샴푸 썼는데도 가렵지 않습니다. 그 전엔 가려워서 쓰지 않았던 와이프 샴푸였는데도 그렇습니다.
놀러 가서 다이슨을 이틀 사용 못했었는데 바로 가려움이 올라왔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다이슨 헤어드라이어가 두피 가려움을 해결했습니다.
황당한 글이라는건 저도 아는데요. 두피 가려움이 얼마나 삶에 영향을 많이 주는지 알기 때문에 이렇게 극복기를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웃삼촌님의 댓글
체중을 10kg 정도 빼서 그런지, 아니면 다이슨 헤어 드라이기 때문인지...
증상이 싹 사라졌습니다. 전자일 가능성이 커보이기도 하는데, 후자일 가능성도 있어뵙니다.
한마리흑곰님의 댓글
머리를 짧게 미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제가 그러고 있어요.
또모르지님의 댓글
잘감기;
미온수, 두번 감기, 이 닦는 시간 정도 방치, 손끝 맛사지 등등
잘말리기;
무슨 드라이기던 감은 후 즉시 찬바람으로 두피를 잘 말려주기
가 중요하대요.
아무래도 다이슨류는 시간도 절약하고 편하긴 해요.
해결하셨다니 축하드려요.
장승업님의 댓글
무게중심때문에 다이슨 주로 씁니다.
애들 머리 말려주다보면 j가 확실히 시윈시원하게 풍량이 많고 아주 조금 빠릅니다.
꼬끼님의 댓글
지루성두피염은 바싹 잘 말리는게 중요하니, 좋은 드라이어를 사용하는게 효과있을 수 있겠네요 ㅎㅎ
데니팍님의 댓글의 댓글
데니팍님의 댓글의 댓글
꼬끼님의 댓글의 댓글
혹시 헹구시는건 충분히 헹구시나요? 거품기 빠지고서도 많이 헹구셔야하는데...
Mykongkong님의 댓글
그리고 BLDC 드라이기 바람 센거 사서 두피까지 찬 바람으로 말려줬습니다.
어느게 더 효과적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상미남님의 댓글
완치는 안되네요 ㅠ
찬바람으로 말리는게 중요하다는 댓글도 있으니 따라 해봐야겠네요
데니팍님의 댓글의 댓글
팡도로보님의 댓글
습도나 잔여 샴푸라도 있는날에는 가려움 미치죠..
그리고 샴푸 선택시 필요한 유분까지 깎아내눈 쎈 세정력의 설페이트 계열의 샴푸도 두피가려움과 염증 비듬을 유발합니다.
너무 뽀다닥 씻기는 석유계 설페이트 계열 샴푸말고 순한 자연유래 아미노산 비이온 계열 샴푸를 쓰시면 가려움 진정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저도 매일매일 머리감는데도 왕비듬으로 십수년 고생하다 샴푸바꾸고 하루만에 비듬 가려움 완치 한 경이로운 경험을 했었죠..!
저도 머리눈 다 못말려도 두피는 꼭 찬바람으로 꼭 다 말려주고있어요!
지나가던 샴푸만드는 사람인데 장문의잔소리 죄송합니다..ㅎㅎ
logthink님의 댓글
병이라 생각하고 약을 써야지 라는 생각으로 쓰는데 전 효과가 최고였어요
사에바료님의 댓글
다 지루성 피부염이 아니더라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hzXzNklSX-A
저 같은 경우는 떼르메스 류 ( 다이스 극세사 장갑 수건 ) 걸로 두피에 때를 한번씩 제거한 후에 두피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물론 니조랄이나 헤드앤 숄더도 쓰는데.... 주 2~3회만 권장하더라구요...
물론 저도 다이슨 슈퍼 소닉 사용하는데... 두피 말리기는 좋긴 합니다.... 짝퉁거론하긴 그렇지만 바람이 더쏀 짭도 있긴 합니다..
참고로 저 미모의 의사선생님은 한양대 김정은 선생님입니다..
지지브러더스님의 댓글
진정효과가 괜찮거든요.
머리는 더 잘말려야하는데, 그게 잘 안되서 짧게 자르고 다닙니다.
해비바람님의 댓글
저도 어느정도는 공감합니다. 드라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