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LCD를 제치고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선두주자로 부상하다
페이지 정보
본문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OLED, LCD를 제치고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선두주자로 부상하다.
시장조사업체 Omdia에 따르면 2024년에 새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처음으로 LCD 패널보다 OLED 패널이 탑재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LCD 기술은 TV 부문뿐만 아니라 핸드헬드 기기를 포함한 다른 시장 부문도 지배해 왔습니다. 하지만 2024년은 OLED 기술이 하이엔드 스마트폰에서 중급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 "중국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이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에 고품질 AMOLED 디스플레이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면서 중급 스마트폰의 TFT LCD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습니다."라고 Omdia의 디스플레이 리서치 매니저인 히로시 하야세(Hiroshi Hayase)는 말합니다.
2023년 연간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출하량은 14억 5천만 대로 2022년 대비 5% 증가했습니다. 옴디아는 2024년에도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되어 2024년 상반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출하량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7억 1,500만 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년부터 OLED가 주도할 것
시장 내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LCD 출하량은 감소하는 반면 OLED 출하량은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이 한국을 추월하면서 신규 OLED 공장 투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옴디아는 2024년 3분기에 OLED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출하량의 5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4분기에 다시 한 번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 "아이폰 16의 출시로 2024년 4분기에 AMOLED 출하량이 크게 증가할 것이며, 2024년 한 해 동안 AMOLED가 TFT LCD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이후에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AMOLED가 출하량 면에서 선두를 차지할 것입니다."라고 하야세 책임연구원은 결론지었습니다.
HDR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
OLED의 광범위한 채택은 모바일 플랫폼이 비디오, 게임, 사진 등을 위한 향상된 색상과 밝기를 갖춘 HDR 비디오 표준을 채택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입니다.
다음 단계는 태블릿, 노트북, PC 모니터를 비롯한 IT 기기 제조업체들이 OLED를 채택하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이러한 전환을 향한 첫 걸음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이상한강해린님의 댓글
아직 이와 비슷하게 저항감을 겪고 있는 기술이나 영역이 상당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례만 대도 반박 댓글이 쏟아질 것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