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마존, 초저가 섹션 만든다…中 테무·쉬인에 반격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6.28 19:47
본문
[WSJ 원문]
Amazon Takes On Chinese Rivals Temu and Shein With Plans for New Discount Service
https://archive.li/q2gXb (←아카이브)
[국내 블로터 기사 내용 일부]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55772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18440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미국 아마존이 중국의 테무, 쉬인 등을 겨냥해 초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섹션을 개설한다. 아마존은 초저가 상품을 중국 물류창고에서 미국으로 직접 배송한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아마존은 전날 중국 입점업체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비공개 행사에서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아마존은 새로 개설되는 초저가 섹션에서 브랜드가 없는 중국산 패션 제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이 섹션은 대부분 20달러 이하의 초저가 상품으로 구성된다.
아마존은 주문 후 9~11일 이내에 제품을 중국에서 미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배송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중국 입점업체들이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보통 미국 내 창고에서 배송됐다.
아마존이 초저가 섹션을 언제 출시할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상품 등록은 올가을 시작될 예정이라고 전해진다.
… [이후 내용 생략] …
댓글 12
/ 1 페이지
도시님의 댓글
어차피 저가 생산시설 대부분 중국으로 이전시켰고 에어팟짝퉁을 생산단가 700원에서 1000원정도에 만들정도로 생산효율도 올려진 상태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는 다른 방안이 없죠. 아마존에 들어오면 알리보다는 짝퉁 관리가 더 잘되지 않을까 싶네요. 생긴건 같은데 성능은 천차만별이라 사용기만 보고 사면 같은 제품이 아닌 경우가 허다하죠. 아마존이 생산공장에서 직접 들고오면 알리와 가격차이도 크게 나지 않을테고요.
TAMPA님의 댓글
쿠팡도 이런 시도를 하는 중이라고 봤는데...아마존 사용자입장에서는 약간의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리뷰를 통해 조금이나마 구별을 할 수 있는것과 리턴이 더 쉬운게 장점이겠네요.
이다음은님의 댓글
아마존?
알리/테무/쉬인에서 물건 때다가 미국에서 파는 건데 미국 애들이야 좋겠죠.
그러다 결국 미국 현지 제조사들 타격받을 테고...
알리/테무/쉬인에서 물건 때다가 미국에서 파는 건데 미국 애들이야 좋겠죠.
그러다 결국 미국 현지 제조사들 타격받을 테고...
디오96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