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2년 반 만에 WSL 리눅스 커널 업데이트
페이지 정보
본문
* XDA 기사
Microsoft finally updates the Linux kernel in WSL after two and a half years
https://www.xda-developers.com/microsoft-updates-linux-kernel-wsl/
[기사 내용 일부 Claude 3.5 Sonnet 번역]
WSL, Windows Subsystem for Linux는 많은 분이 윈도우 11 최고 장점으로 꼽는 기능입니다.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좋은 소식을 가져왔는데, 바로 리눅스 커널을 최신 LTS(장기 지원) 버전인 6.6으로 업데이트한 것입니다.
WSL을 꾸준히 지켜본 분은 알고 계시겠지만, 지금까지 사용된 커널은 몇 년 동안 5.15 버전에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버전은 2021년 11월에 공개되어 현재 2년 6개월 이상이 지났습니다.
그 사이에도 2023년 초 6.1 버전 같은 새 리눅스 커널이 나왔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한 달 전 업데이트에서도 이것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GitHub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WSL2 최신 업데이트는 지난해 11월 나온 최신 LTS 버전을 적용했습니다.
리눅스 커널 업데이트에 따른 기능적 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새 커널 사용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전 커널 위에 구축했던 일부 독자적 패치를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현재 리눅스 커널 자체에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중략]
지금은 GitHub에만 올라왔기 때문에, 이 버전을 쉽게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먼저 소스 코드에서 빌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업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곧 WSL 안정 버전에 적용될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됩니다.
달2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