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갤럭시 탭 S10 시리즈, 모든 모델에서 스냅드래곤 버리고 미디어텍으로 갈아탄다
페이지 정보
본문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 탭 S10 태블릿 제품군에 플래그십 MediaTek 칩셋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요 갤럭시 탭 S 시리즈는 수년 동안 주로 퀄컴 스냅드래곤 칩셋을 사용해 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몇 개의 엑시노스 칩이 있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최고급 모델에는 거의 독점적으로 스냅드래곤이 사용되었습니다. "팬 에디션" 시리즈는 비용 절감을 위해 주로 엑시노스에 의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분명히 삼성은 이제 갤럭시 탭 S10에서 MediaTek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삼성 팁스터인 Ice Universe는 갤럭시 탭 S10 시리즈의 "모든" 제품이 현재 삼성의 최고급 제품인 미디어텍 다이멘시티 9300+ 칩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이전에 소문이 있었지만 삼성이 이 칩에 올인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잠재적으로 좋은 소식은 삼성이 정말로 시리즈 전체를 전환한다면 가격이 더 저렴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탭 S 시리즈가 결코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MediaTek 칩은 일반적으로 특히 하이엔드 칩에서 퀄컴에 비해 비용이 저렴합니다.
MediaTek은 이전에 자사의 주력 칩인 Dimensity 9300+가 올해 미국에서 출시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으며, 당시 한 애널리스트는 이 칩이 스마트폰에 탑재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여전히 가능성이 있지만, 삼성의 플래그십 태블릿 출시는 미국에서 MediaTek에게 큰 진전입니다. 이전에 OnePlus는 미디어텍 다이멘시티 9000을 탑재한 OnePlus 패드를 출시했지만 이후 후속작에서 스냅드래곤으로 전환했습니다.
삼성은 10월에 갤럭시 탭 S10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시리즈에는 더 작은 기본 모델이 없고 대신 "플러스" 및 "울트라" 옵션에 초점을 맞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DeepL로 번역함 (https://www.deepl.com/app/?utm_source=ios&utm_medium=app&utm_campaign=share-translation)
중국의 유명한 IT유출러인 아이스 유니버스도 갤락시탭 S10 시리즈에 디멘시티 9300+가 탑재되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합니다.
Superjh21님의 댓글의 댓글
학점암살자님의 댓글의 댓글
쟘스님의 댓글
과연 기대해봐도 될까요? 탭S7에서 바꿔볼까 싶은데...
일론머스쿵님의 댓글의 댓글
아깽이님의 댓글의 댓글
블링블링종현님의 댓글
스냅드래곤 가격은 미친듯이 오르고 있으니 뭔가 대책이 필요하기는 했을 겁니다
(그걸 엑시노스 차기작이 커버 했어야 했는데 ㅠ)
폴라베어님의 댓글
CaTo님의 댓글
근데 미디어텍이 뭐가 셀룰러 모델이 중국쪽에서도 상당히 안나오던데 흠...
아무튼 가격은 안내리겠죠. 저렴해진건 삼성 주머니로 쏙쏙 들어갈테니 ㅋ
셀빅아이님의 댓글
그런데 미디어텍이 잘 나왔다고 하니 소비자로서는 가격만 동결해도 괜찮죠.
고약상자님의 댓글
망우리님의 댓글
디멘시티 9300 라인업이라면 제조 공정은 TSMC 4nm 공정이려나요
SUNGFABIO님의 댓글
엑시는 미래가 더더욱 어두운가보네요.
폰은 아무래도 퀄럼위주로 갈거고... 탭부터 미디어텍 쓰나봅니다.
르미에르님의 댓글
원플러스가 사용했다가 뺀거보면 뭔가 단점이 있으니 뺐을텐데..
무선사 제품 개발팀이 미디어텍을 잘 상품화 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ㅎㅎ
UQAM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