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인사이더 대상 안드로이드 무선 파일 관리 기능 배포
페이지 정보
본문
* Neowin 기사 - Windows Insiders can try out accessing their Android phone files remotely in File Explorer
[내용 일부 Claude 3.5 Sonnet 번역 후 다듬음]
윈도우 11 인사이더 참여자이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 대상 새 업데이트가 최근 나왔습니다. 공식 블로그 글을 보면,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윈도우 PC에서 원격으로 안드로이드 휴대폰 파일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새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있는 모든 폴더와 파일(미디어 포함)을 무선으로 탐색할 수 있게 됩니다. 파일을 열고, PC로 복사하거나 반대로 PC에 있는 파일을 휴대폰으로 복사할 수 있고, 파일 이름을 바꿀 수도 있으며, 파일을 옮기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하나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11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이고, '윈도우와 연결' 앱 베타 버전 1.24071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용 가능 여부를 알아보는 보충 설명
설정 > Bluetooth 및 장치 > 모바일 장치로 이동해 장치 관리를 선택하고 PC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접근하도록 허용하세요. 그러면 파일 탐색기에서 휴대폰을 보여주는 토글 스위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토글 스위치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 해당 기능이 제공되지 않은 것입니다.
주의 사항도 있습니다.
- PC에서 휴대폰 파일을 지우면 해당 파일들은 휴대폰의 새로운 휴지통 폴더로 이동됩니다. 현재 대화 상자에는 30일이라고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휴지통에 5일 동안만 남아 있습니다. 30일 후 자동 삭제를 확실히 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 중입니다.
- 때때로 휴대폰의 새 휴지통 폴더에 있는 삭제된 파일들이 PC 탐색기에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예정입니다.
- 가끔 PC에서 진행한 휴대폰 파일 작업이 휴대폰에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시 해결법으로, PC 윈도우 계정을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하면 됩니다.
가사라님의 댓글
저라면 저런 앱은 설치도 안합니다.
가사라님의 댓글의 댓글
시스템앱들은 출시할 때 검수를 받는데, 3rd party 앱들은 그런거도 없고 파일관리권한이 있으면 단말의 모든 파일들에 다 접근가능한데 개인정보보호가 과연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들죠.
리그님의 댓글의 댓글
가사라님의 댓글의 댓글
3rd party 앱을 선탑해서 삭제못하게 하고 권한을 더 주는건 단말개발사라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 여전히 MS 의 앱들은 믿지 못하겠습니다.
고의든 우연이든 망가지거나 뚫릴 수 있는 여지는 주고 싶지 않거든요.
CaTo님의 댓글의 댓글
그래서 앱 미러링도 가능하구요
그리고 MS에서 공식으로 배포하는 앱이라 안전성문제는 믿을만하죠. MS공식 배포앱을 못 믿으면 안드로이드는….
가사라님의 댓글의 댓글
그런데, MS 가 만들어서 단말제조사를 통해 기본탑재하는 앱이라면 저는 별로 믿고 싶지 않습니다.
고의든 우연이든 보안이 뚫릴 여지가 더 크기 때문입니다.
공부할까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