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3/14세대 CPU 문제 해결 위한 마이크로코드 패치 배포
페이지 정보
본문
* Tom's Hardware 기사
Intel issues statement on microcode update that addresses CPU instability and crashing errors — claims patch has negligible performance impacts, future processors not impacted
[내용 일부 Claude 3.5 Sonnet 번역]
인텔이 최근 새 패치 관련 상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패치는 최근 OEM/ODM 파트너사를 통해 0x129 마이크로코드(microcode)로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세서가 과도한 전압을 요구하는 문제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인텔 설명으로는 이 문제 때문에 영향받는 칩들에 장기적으로 손상이 발생하며, 불안정과 크래시(충돌) 오류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패치는 전압을 제한해서 1.55V 상한선을 둡니다. 한편 인텔은 관련 문제, 즉 영향을 받은 프로세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최소 전압 변화 상태에 대한 대책을 검토 중입니다. 인텔은 이번 달 안으로 최소 전압 문제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할 예정입니다. 저희 쪽에서 추가 정보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아울러 앞으로 출시할 모든 프로세서는 이 문제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인텔은 Tom's Hardware에 이 마이크로코드 패치가 윈도우 업데이트가 아닌 BIOS 업데이트로만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문제를 모르는 사용자가 시스템에 패치를 설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져, 장기적으로 랩터레이크 프로세서가 고장이 날 확률이 높아진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 중간 내용 생략 …]
인텔은 패치가 성능에 끼칠 영향을 걱정하는 사용자들도 안심시키고 있습니다. 성능 변화는 3DMark: Timespy, Cinebench R24를 비롯한 대부분 벤치마크에서 일반적인 실행 차이 범주에 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과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 등 게임 성능도 예상된 수준을 유지합니다. PugetBench GPU 효과 점수와 '히트맨 3: 다트무어' 같은 일부 테스트에서는 약간 영향이 감지되었지만, 인텔은 '시스템 성능은 설정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Tom's Hardware에서는 현재 인텔 설명을 검증하려고 마이크로코드 패치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따라서 자주 확인하여 최신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과전압 문제와 칩 성능 저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BIOS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후 내용 생략 …]
Und3r9r0unD님의 댓글의 댓글
쟘스님의 댓글
그나마 패치가 많이 될 거 같은데
바이오스패치만 해주는군요....
윈도우 업데이트로는 뭔가 패치가 제한적인 걸까요? 흠....
낮달님의 댓글